[스포츠마케팅] 길거리 농구대회를 통한 새로운 동아일보 이미지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이유 및
조사방향
내부분석: 1.조식과 인적자원
내부분석:
2. 시설
내부분석:
3. 재정
내부분석:
4. BCG매트릭스분석
외부분석:
1.시장
외부분석:
2. 소비자
외부분석:
3. 경쟁자
외부분석:
4. 환경
마케팅
전략수립
마케팅 플랜
참고문헌
본문내용
주제선정이유 및 조사방향
1993년 ‘나이키 길거리 농구대회’를 시작으로 국내에 뿌리를 내린 3on3농구는 94년도의 르카프 길거리농구대회, 98년도의 아디다스 길거리농구대회가 출범하면서 그야말로 매년 여름에 펼쳐지는 치열한 승부의 한마당이었다.
이렇게 1993년 나이키가 처음으로 흑인들의 길거리 농구 문화를 국내에 도입한 것이 길거리 농구의 시발점이 되었고, 이는 분명 참여스포츠를 통한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이었다. 이러한 길거리농구대회를 통해서 나이키는 우리나라 청소년과 성인들에게 ‘농구=나이키’라는 인식의 포지셔닝을 확실히 하였다. 그래서 나이키는 보다 매니아층에 집중하기 위해 2000년 이후 힙훕(Hip Hoop), 배틀 그라운드(Battleground), 훕잼(Hoop Jam) 등의 새로운 키워드로 길거리 농구의 전문화와 매니아화를 확산시켜 나갔다.
2000년 이후 나이키의 매니아층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은 아디다스에게 기회로 작용하였고 전통적인 농구방식을 고수한 아디다스의 길거리농구대회는 나이키 길거리 농구대회보다 역사가 오래되고 전통있는 것으로 인식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1998년 아디다스의 주최로 제1회 3on3 길거리농구대회가 열린 이후 2004년 NBA선수들의 대거 방문으로 아디다스 길거리 농구대회는 더욱 더 국내에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2007년 제10회 대회까지 전국적인 대회가 지속되어왔다.

그러나 제10회 대회를 마지막으로 전국적인 규모의 대회는 더 이상 개최되지 않고, 지방자치가 주최하는 소규모의 3on3 길거리 농구대회로 명맥을 유지하여왔다. 그러던 중 동아일보와 스포츠동아가 주최한 2009년 ‘제1회 king of the 3on3’ 의 개최로 전국 규모의 길거리 농구대회가 부활을 꿈꾸고 있다.
제2의 중흥기를 노리는 길거리농구 이벤트의 내, 외적인 환경을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워봄으로써 동아일보의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개최한 길거리농구대회를 좀 더 친근감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될법한 다양한 접근 방법을 세워보고자 한다. 새로운 마케팅플랜을 세우고 발전방향을 제시하여, 대회를 통한 국내 청소년의 열광적인 농구 참여를 유도함과 동시에 동아일보(신문)와 젊은 층의 거리를 좁힐 새로운 방향을 구축하는 방법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나이키 nike의 국제경영전략
  • 농구용 셔츠의 경우를 들 수 있다. 1995년 초 미국 프로농구의 영웅 마이클 조던이 코트에 컴백하면서 전에 쓰던 23번 백넘버를 한때 45번으로 바꾼 적이 있었다. 이에 따라 백넘버 45번 셔츠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났지만 생산 및 품질관리 원칙이 엄격히 지켜져 수요에 충분히 응하지 못했었다.스티브 밀러 스포츠 마케팅담당이사는 어느 날 갑자기 새로운 수요(시장)가 생겼다고 해서 무턱대고 따라가지 않습니다. 스포츠 화 및 의류 전문 메이

  • [마케팅] [마케팅]한일관계의 특수성을 조명한 문화마케팅 전략
  • 마케팅의 예를 보여준다.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를 하지 않는 스타벅스에게는 소비자들이 매장을 찾는 것이 홍보의 결과일 뿐만 아니라 홍보의 시작이 되기도 한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화이미지를 체화에 차별화하는 전략이다. 한국에서는 Take-Out 문화를 선도하며 급성장하기도 했다. 네 번째의 마케팅 스타일은 본 연구의 대상인 소니코리아의 모회사인 소니의 하이테크 & 하이터치가 제시한다. 새롭고 독특한 문화를 상징하는 기업으로 포지셔닝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목차-【서론】【본론 1】Ⅰ. 부산관광의 현황1. 부산관광시장 현황(1) 입국 경로별 외국방문객 수(2) 국적별 외래 관광객(3) 목적별 외래 관광객2. 관광자원 현황 (1) 부산 스포츠 관광자원 현황1) 부산 스포츠관광 시설 자원 현황① 해양스포츠 체험관광 시설ⅰ) 요트 경기장② 부산 AG체육공원을 통한 가족스포츠 관광 시설ⅰ) 부산종합 운동장ⅱ) 구덕종합운동장ⅲ) 강서체육공원ⅳ) 기장체육관③ 마라톤 관광 시설④ 항공스포츠 관광 시설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글로벌기업 ‘나이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농구’로 선정하여 수많은 농구 스타들을 장악하게 된다.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당시 미국 대표팀인 드림팀의 대부분이 나이키 후원 농구 스타들이었는데, 시상식에서 공식 의류 공급업체인 아디다스의 마크를 가리기 위해 성조기로 망토처럼 몸을 감쌌다는 뒷얘기가 있다. 이는 후원 선수들의 나이키에 대한 로열티를 여실히 증명하는 것으로서, 스타들의 프로다운 면모와 나이키의 선수를 통한 스폰서십 마케팅의 치밀한 전략을 엿볼 수 있다. 4.

  • [스포츠 민족주의] 미디어를 통해 나타나는 스포츠 민족주의
  • 스포츠 분야에 국가, 기업 및 단체의 지원을 늘리게 한다. 이를 통해 보다 나은 경기력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가지는 것이다. 스포츠 활동, 미디어의 메시지 전달, 국가 및 기업의 이미지 상승은 고리를 물고 이어지는 연속적이며 상생적인 활동인 것이다.이러한 스포츠와 미디어의 공생은 한편으로 대회 수준의 향상과 스포츠의 국제교류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지만, 또 다른 쪽에서는 스포츠미디어가 배타적 민족주의를 낳을 수 있다는 양면성을 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