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의 새로운 스포츠브랜드 전략 프로스펙스 기업 목표 프로스펙스 시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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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프로스펙스의 새로운
스포츠브랜드 전략
● 목차
1. 배경과 목표
(1) 프로스펙스 선정 배경
(2) 기업 목표
2. 시장분석
(1) 스포츠 시장의 현황
(2) 표적시장 분석
(3) 설문지 조사
3. 벤치마킹 및 경쟁브랜드 분석
(1) 나이키 마케팅 분석
(2) 그 외에 경쟁 브랜드의 분석
● 조사방법
1. 설문지를 통한 프로스펙스의 브랜드 이미지 조사와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가장 큰 문제점들을 분석하여 새로운 마케팅전략에 참고하여 이용
2. 각종 검색 사이트의 지식 검색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들을 알아본다.
3. 나이키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프로스펙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이용
4. 인터넷 웹서핑을 통한 각종 정보 검색
5. 시장을 분석하여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프로스펙스만의 독자적인 마케팅 전략을 시사
1. 배경과 목표
(1) 프로스펙스 선정 배경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 시장이 점점 거대화되고 그에 따라 스포츠 마케팅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인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부가적인 수입도 천문학적인 액수로 불어나고 있고 그만큼 각 브랜드의 인지도 또한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치솟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중에서 스포츠 브랜드에 초점을 둔 이유는 스포츠 시장에서의 브랜드는 스포츠 시장뿐만 아니라 소비자들 에게도 간접적이 아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유명한 선수가 특정 브랜드의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하면 그 브랜드의 인지도 눈에 띄게 상승하게 되어 판매량 또한 엄청난 증가를 보이게 됩니다.
한국에는 사람들이 어느 정도 알고만 있는 스포츠 브랜드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 유명한 브랜드의 인지도에 밀려서 그렇게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특별히 한국의 스포츠 브랜드 중에 프로스펙스를 선택한 이유는 먼저 순수 국내산 스포츠 브랜드이지만 외국 유명 브랜드에 비해 소비자들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저가용 국내 스포츠 브랜드로 인식을 함으로 인해서 판매량 또한 저조한 게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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