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의 새로운 스포츠브랜드 전략 프로스펙스 기업 목표 프로스펙스 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프로스펙스의 새로운
스포츠브랜드 전략
● 목차
1. 배경과 목표
(1) 프로스펙스 선정 배경
(2) 기업 목표
2. 시장분석
(1) 스포츠 시장의 현황
(2) 표적시장 분석
(3) 설문지 조사
3. 벤치마킹 및 경쟁브랜드 분석
(1) 나이키 마케팅 분석
(2) 그 외에 경쟁 브랜드의 분석
● 조사방법
1. 설문지를 통한 프로스펙스의 브랜드 이미지 조사와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가장 큰 문제점들을 분석하여 새로운 마케팅전략에 참고하여 이용
2. 각종 검색 사이트의 지식 검색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들을 알아본다.
3. 나이키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프로스펙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이용
4. 인터넷 웹서핑을 통한 각종 정보 검색
5. 시장을 분석하여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프로스펙스만의 독자적인 마케팅 전략을 시사
1. 배경과 목표
(1) 프로스펙스 선정 배경
전 세계적으로 스포츠 시장이 점점 거대화되고 그에 따라 스포츠 마케팅도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인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부가적인 수입도 천문학적인 액수로 불어나고 있고 그만큼 각 브랜드의 인지도 또한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치솟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중에서 스포츠 브랜드에 초점을 둔 이유는 스포츠 시장에서의 브랜드는 스포츠 시장뿐만 아니라 소비자들 에게도 간접적이 아닌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유명한 선수가 특정 브랜드의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하면 그 브랜드의 인지도 눈에 띄게 상승하게 되어 판매량 또한 엄청난 증가를 보이게 됩니다.
한국에는 사람들이 어느 정도 알고만 있는 스포츠 브랜드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 유명한 브랜드의 인지도에 밀려서 그렇게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특별히 한국의 스포츠 브랜드 중에 프로스펙스를 선택한 이유는 먼저 순수 국내산 스포츠 브랜드이지만 외국 유명 브랜드에 비해 소비자들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저가용 국내 스포츠 브랜드로 인식을 함으로 인해서 판매량 또한 저조한 게 사실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