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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정동기 및 설문조사
1. 왜 나이키인가?
2. 설문조사

Ⅱ. 기업소개
1. 기업소개
2. CEO 소개
3. 기업목표
4. 5대 행동강령
5. 나이키 제품

Ⅲ. 환경 분석
1. 가치 사슬 분
2. 내/외부 환경 분석
3. 경쟁사 환경 분석
4. 나이키의 국제 무역 환경

Ⅳ.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Ⅴ. 마케팅 전략
1. 현지화 마케팅전략
2. 마케팅믹스(4P`s)전략
3. IMC 전략

Ⅵ. 제언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선정동기 및 설문조사

1. 왜 나이키(nike)인가?
나이키는 세계 젊은이들이 하나의 구호 아래 뭉치게 한 상표이다. ‘Just Do It’라는 문구와 날렵한 부메랑이 날아가는 듯한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인 나이키 로고. 이런 나이키의 로고와 광고 문구는 단순한 스포츠용품 비즈니스를 넘어섰다. 나이키는 마케팅 노력으로 사람들에게 나이키는 대중 앞에 드러날 기회라면 어느 것 하나도 놓치지 않았다. 즉 "나이키는 우리들 곁에 있다" "어디에나 있다."라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하면서 디자인과 과학을 절묘하게 사용했으며 최초로 스타를 동원하는 마케팅을 실현하였다. 근래에 와서는 나이키사가 추구했던 스타들의 실력 저조 및 제품의 종류가 줄어들게 되면서 아디다스의 제품들 그리고 캔버스화의 공격으로 인하여 그 끊임없이 성장할 것 같았던 나이키는 많은 공격을 받게되었다. 몇 년 전까지도 세계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업계 선두에 있었는데 이젠 그 브랜드파워의 힘이 다해가면서 추락하고 있습니다. 과거 어떻게 성공을 이루었는지 글로벌마케팅관점에서 살펴보고 현재 나이키의 위치를 판단하여 다시 부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기 위해 나이키사의 강점 및 단점을 분석해보았다.

2. 스포츠마케팅 기업 중 1위는? (자체 설문조사)
우리 팀에서 자체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해본결과 스포츠 브랜드 중 나이키에 대한 인지도가 가장 높았으며, 나이키제품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밑에 표는 설문조사결과를 도표로 나타낸 것이다.

참고문헌
1. 자료출처
http://www.sbiznews.com
http://ebizac.tistory.com/52
http://blog.empas.com/ydkoo9/12861180
http://www.seri.org (삼성 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엘지 경제연구소)
http://www.nike.co.kr
http://www.nikebiz.com
http://en.wikipedia.org (위키대백과)
http://www.nfootwear.com
http://www.sporting.com
http://www.kotra.or.kr
http://www.hunet.co.kr
http://www.sportspark.pe.kr

2. 참고문헌
이수형(2007). 「글로벌마케팅」. 대명
박찬혁(2006). 「가격전략」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2002).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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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11.16 15:4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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