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환경분석,nike마케팅전략,nike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동기 및 설문조사
1. 왜 나이키인가?
2. 설문조사
Ⅱ. 기업소개
1. 기업소개
2. CEO 소개
3. 기업목표
4. 5대 행동강령
5. 나이키 제품
Ⅲ. 환경 분석
1. 가치 사슬 분
2. 내/외부 환경 분석
3. 경쟁사 환경 분석
4. 나이키의 국제 무역 환경
Ⅳ.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3. 포지셔닝
Ⅴ. 마케팅 전략
1. 현지화 마케팅전략
2. 마케팅믹스(4P`s)전략
3. IMC 전략
Ⅵ. 제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선정동기 및 설문조사
1. 왜 나이키(nike)인가?
나이키는 세계 젊은이들이 하나의 구호 아래 뭉치게 한 상표이다. ‘Just Do It’라는 문구와 날렵한 부메랑이 날아가는 듯한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인 나이키 로고. 이런 나이키의 로고와 광고 문구는 단순한 스포츠용품 비즈니스를 넘어섰다. 나이키는 마케팅 노력으로 사람들에게 나이키는 대중 앞에 드러날 기회라면 어느 것 하나도 놓치지 않았다. 즉 "나이키는 우리들 곁에 있다" "어디에나 있다."라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하면서 디자인과 과학을 절묘하게 사용했으며 최초로 스타를 동원하는 마케팅을 실현하였다. 근래에 와서는 나이키사가 추구했던 스타들의 실력 저조 및 제품의 종류가 줄어들게 되면서 아디다스의 제품들 그리고 캔버스화의 공격으로 인하여 그 끊임없이 성장할 것 같았던 나이키는 많은 공격을 받게되었다. 몇 년 전까지도 세계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업계 선두에 있었는데 이젠 그 브랜드파워의 힘이 다해가면서 추락하고 있습니다. 과거 어떻게 성공을 이루었는지 글로벌마케팅관점에서 살펴보고 현재 나이키의 위치를 판단하여 다시 부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기 위해 나이키사의 강점 및 단점을 분석해보았다.
2. 스포츠마케팅 기업 중 1위는? (자체 설문조사)
우리 팀에서 자체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해본결과 스포츠 브랜드 중 나이키에 대한 인지도가 가장 높았으며, 나이키제품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밑에 표는 설문조사결과를 도표로 나타낸 것이다.
- 참고문헌
-
1. 자료출처
http://www.sbiznews.com
http://ebizac.tistory.com/52
http://blog.empas.com/ydkoo9/12861180
http://www.seri.org (삼성 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엘지 경제연구소)
http://www.nike.co.kr
http://www.nikebiz.com
http://en.wikipedia.org (위키대백과)
http://www.nfootwear.com
http://www.sporting.com
http://www.kotra.or.kr
http://www.hunet.co.kr
http://www.sportspark.pe.kr
2. 참고문헌
이수형(2007). 「글로벌마케팅」. 대명
박찬혁(2006). 「가격전략」
안광호, 한상만, 전성률(2002). 「전략적 브랜드 관리」. 학현사
자료평가
- 정말 도움이 많이 되고 좋은 자료입니다
- 57091***
(2022.11.16 15:40: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