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스카이락 Sky Lark의 실패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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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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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스카이락의 소개
2. 스카이락의 전략
3. 실패사례로 스카이락을 선정한 이유


본론
1. 스카이락의 과거 (초급속 성장)
2. 스카이락의 현재
3. 스카이락 대치점 업장 방문
- 스카이락의 전반적인 느낌
- 스카이락 대치점의 특성
- 관계자와 간단한 인터뷰
결론
1. 스카이락 실패요인 분석
2. 정리 및 대안

본문내용
서론
⓵ 스카이락의 소개
맛있는 이웃, 스카이락은 '외식을 통한 맛과 즐거움'을 모토로 고객 모두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 1994년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고속 성장해 온 스카이락은, 국 전원주택의 밝고 편안한 분위기에 합리적인 가격, 다양하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된 독창적인 메뉴로 편안하고 가까운 이웃같은 레스토랑을 지향하고 있다.

스카이락은 일본 최대의 패밀리레스토랑이다. 1970년에 설립되어 현재 일본에서만 1,000여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제일제당의 CJ가 94년 2월에 외식사업부를 조직하고 3월부터 9월까지 일본에서 연수를 한 뒤에 동년 9월에 논현점을 1호로 오픈하였다.

⓶ 스카이락의 전략
1. 맛과 노하우
♣ 메뉴를 중심으로

스카이락에서 제공되는 음식의 총 가짓수는 130여 종으로 다른 업체들의 반정도 수준이다. 주 메뉴 인 햄버그 스테이크를 비롯한 스테이크류, 피자 류, 스파게티류, 도리아 & 그라탕 등이 있고, 고 급 요리로 안심․등심 스테이크, T-Bone 스테이크 와 올해 9월부터 제공되는 랍스타 등의 그랜드 메 뉴가 있으며, 그 외 샐러드, 디저트, 음료 등의 메뉴가 있다.
특징은 디저트류가 다른 외국계 레스토랑에 비해 적다는 것인데, 스카이락에서는 메인 요리 중심으로 메뉴를 편성하여 주 식사 이외의 메뉴로 인한 가격 부담을 느끼지 않게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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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11.30 12:2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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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iil***
    (2008.11.26 18: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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