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아웃백의 마케팅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연구 목적-
1.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및 유형
Ⅱ. 본론
1. 아웃백의 소개
2. 아웃백의 역사
3. 아웃백의 목표
4. 아웃백의 메뉴
5. 상시 서비스
6. 마케팅 전략
7. 국내 외국브랜드 마케팅 현황
8. 경쟁사 분석
9. 성공 요인
10. 성장 전략
11. 경영 전략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패밀리레스토랑의 개념 및 유형
가) 정의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용어는 미국의 외식산업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생성된 레스토랑형태로서 국내에는 80년대 중반부터 들어오기 시작한 새로운 개념의 업태이다. 레스토랑(Restaurant)이란 용어의 어원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과 휴식을 통해 체력과 건강을 회복한다>는 뜻을 지닌 라는 설과, 18세기 중반 프랑스 파리의 한 식당에서 개발한 스테미너 요리라는 설이 있는데, 전자의 경우가 더욱 설득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나) 용어
패밀리 레스토랑과 혼용되는 용어들로서 케주얼 레스토랑(Casual Restaurant), 다이닝 레스토랑(Dining Restaurant), 스포츠 레스토랑(Sports Restaurant), 스테이크 전문점(Stake House), 전문 레스토랑 등이 있다. 이들 모두가 외국 외식문화가 유입되어 들어오면서 발생
한 신종 부류들로서 다소의 메뉴구성 및 시장 포지셔닝에서 차이가 있다. 하지만 근래에는 위와 같은 용어가 새로운 서구식 외식업체라는 공통점을 들어 페밀리 레스토랑으로 모두 통용되고 있다. 간단하게 서비스 수준(가격대)순으로 열거해 본다면 Fast food <Familyrestaurant < Dinng restaurant ≤ (Dinner house) 으로 구분해 볼 수 있고, 케주얼이란 젊은 층을 대상으로 다소 격식을 탈피하는 분위기를 추구하고 있다는 의미로 많이 쓴다.
다) 예
정통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불리는 업체로서는 '코코스', '스카이락' 등을 예로 들 수 있고, 페밀리 레스토랑 보다는 더 높은 가격수준의 케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의 경우는 'T.G.I Friday', '베니건스'등을 들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이 브랜드 컨셉(Brand Concept)에서 그 차이점이 모호하고 메뉴구성이나 그 운영시스템이나, 실내외 인테리어가 이국적이라는 점에서 일반적으로 대중들에게는 모두 페밀리 레스토랑으로 인식되고 있다.
라) 특징
종업원 서비스 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은 패스트 푸드(Fast Food)점과 달리 종업원이 손님od대해 직접 음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다이닝(레스토랑의 경우 많은 서비스 인원이 있고 차원 높은 정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t제공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 서비스 인원이 적고 서비스가 기능적인 면을 비중을 두고 있다. 식탁세팅은 Paper place mat와 기본적인 옑 많와 Silver류 등 간단하게 미리 준비되기도서비스 메뉴의 구비와 구성에서 고급 레스토랑(Full service Restaurant)수준의 다양한 메뉴대해 비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스 대부분의 식사메뉴는 주요리(Main course)와 디저트 위주로 고급레스토랑의 비하여 간단한 편이다. 조리과정을 보면 반숙련된 조리xod의해 메뉴얼을 바탕으로 음식을 조리를 제공식재료는 손님의 주문이전od조리대해위해 어느 정도서가공.처리되어 진다. 이것은 조리과정이나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점과많은 수의 손님도서서비스가 가능케서비스 이러한 고용인원의 감축과 서비스의 단순화는 결국 비용 절감을 가능케서하므로 고급 메뉴대해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것이다.
- 참고문헌
-
패밀리 레스토랑 공식 홈페이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http://www.outback.co.kr)
베니건스 (http://www.bennigans.co.kr)
T.G.I 프라이데이스 (http://www.tgif.co.kr)
VIPS (http://www.ivips.co.kr)
마르쉐 (http://www.marche.co.kr)
스카이락 (http://www.skylark.co.kr)
씨즐러 (http://www.sizzler.co.kr)
토니로마스 (http://www.tonyromas.co.kr)
코코스 (http://www.cocos.co.kr)
까르네스테이션 (http://www.carnestation.co.kr)
우노 (http://www.uno.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