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단론] 고객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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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 목적과 배경
우리나라의 서비스산업의 발전은 부의 증대, 여성의 지위상승, 급속한 기술진보 등의 중요요인들에 의해 신속히 진행되고 있다. 포장이사, Fast Food점, 인터넷서점 등이 바로 이를 반영하여 생겨난 서비스업이다.
먹는 것을 즐기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강하게 어필하는 서비스업은 단연 외식사업이 아닐 수 없다. 점차 서구 문명이 유입됨에 따라 종래의 한식식당, 주점에서 웨스턴 푸드와 패밀리 레스토랑, 테이크 아웃점이 유입되었다. 특히 1980년대 외식산업의 태동기에 해외브랜드가 Fast Food를 중심으로 성장한 것으로 보아 Fast Food는 우리 나라 외식산업의 발전에 주체적 역할을 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 조사대상을 Fast Food업으로, 그 중에서도 롯데리아를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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