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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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 연구 취지 및 목적
2. 연구 대상
3. 연구 대상 선정 이유
4. 연구 방향


본 론 Ⅰ
1. 기업 소개
2. 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


본 론 Ⅱ
1. 에버랜드의 내부 고객 서비스편
1) 내부 고객의 사기 진작편
- 인사제, 기숙사제, 연봉제 -
2) 고급화된 인력 서비스 교육편
- 서비스 아카데미 -
- 각종 직원 재교육 제도 -

2. 에버랜드이 외부 고객 서비스편
1) 에버랜드의 기본 서비스 제도
- 친절, 청결, 안전 -
2) 테마 파크의 고객참여 서비스
- 각종 테마파크 소개 -



결 론
SWOT 분석을 토대로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서 론


1. 연구 취지 및 목적

성공적인 서비스 경영으로 업계 최고의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는 기업을 조사, 그 내부 방침과 서비스마케팅을 분석하여 성공적인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구하고자 함.


2. 연구 대상

내부 고객 서비스
외부고객 서비스
에버랜드의 테마파크


3. 연구 대상 선정 이유

9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고객만족 명예의 전당 헌정, 세계 7대 테마파크 선정, 연 입장객 900만명 돌파, 디즈니랜드에 이어 세계5위의 테마파크로 선정, 3년 연속 세계 최 고의 입장객 증가율. 단순한 테마파크 실적 치고는 그 이력이 가히 기념비적. 도대체 어 떤 서비스마케팅을 도입했기에 이런 성과를 이뤄냈는지 그 내부사정이 궁금.


3. 연구 방향

(1) 에버랜드의 소개와 연혁 조사
(2) 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 조사
(3) 에버랜드의 내부고객 서비스 연구
- 내부 고객의 사기 진작
- 고급화된 인력 서비스 교육
(4) 에버랜드의 외부고객 서비스 연구
- 에버랜드의 기본 고객 서비스제도
- 테마파크의 고객참여 서비스
(5) 에버랜드의 앞으로의 위기와 기회 전망




본론Ⅰ

1. 기업 소개
1) 소개
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져, 서비스 문화의 중심에 있는 에버랜드는 개장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침없는 개척정신을 발휘, 국내 가족놀이의 문화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지난 1996년, 월드 클래스 리조트로 거듭나기 위하여 용인자연농원에서 에버랜드로 BI(Brand Identity:브랜드이름)를 변경하여 더욱더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의 변화를 꾀했다.
또한, 에버랜드는 2006년 개장 30주년을 앞두고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삼성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인간존중, 복합화, 국제화를 통하여 「21세기 체재형 복합 리조트 단지」로 도약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40여개의 최신 어트랙션과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1985년 장미축제를 시작으로 개최되고 있는 사계절 꽃축제, 국내 최고・최장의 눈썰매장을 갖춘 「페스티발 월드」와 세계 최고 수준의 실내외 워터파크「캐러비안베이」 그리고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등 3개의 파크를 갖춘 에버랜드는 남녀노소, 가족과 연인 모두에게 늘 새로움과 즐거움 그리고 행복을 안겨주는 놀이문화의 대명사가 되었다.
에버랜드는 세게테마파크협회(IAAPA)에서 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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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좀.. 너무 뻔한 내용만 많음
  • fea***
    (2014.04.04 17: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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