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산업 마케팅] ‘웰빙 아파트’ 마케팅 사례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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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내용 요약

2. 서론

3. 본론
(1) 전반적 아파트 시장 분석
(2) 각 아파트 브랜드 별 분석
1) e-편한세상
2) The #
3) 래미안
4) 루미아트

A. 브랜드 컨셉
아파트 시장 상황
로고와 그 의미
광고와 그 컨셉
B. 마케팅 전략
4P 분석
STP 분석
SWOT 분석
C. 그 외 마케팅 전략


4. 비교 분석

5. 결론

본문내용
아파트 선택의 기본 기준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다. 교통, 교육, 단지 크기, 쇼핑 편의성 등을 그 기본 기준으로 볼 수 있지만, 최근 이러한 기본 기준들은 많은 아파트들이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으므로 웰빙 열풍과 더불어서 소비자들은 안전성과 자연 친화적 환경까지 고려된 아파트를 원하고 있다. 그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각 건설 회사들은 저마다 브랜드를 내세워 웰빙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의 효과로 많은 소비자들은 아파트를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이전과는 달리 아파트 브랜드를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보증하는 수단으로 여겨 중요시함과 동시에 사회적 신분의 상징으로 이해되면서 아파트 프리미엄 형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어떤 건설사가 지은 아파트인가 보다는 브랜드가 주는 이미지가 자신에게 맞는가를 더 많이 신경 쓰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성공 여부가 기업의 성패로 이어질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유명 아파트 브랜드들의 각 웰빙 마케팅과 브랜드 별 차이점 및 이런 마케팅이 고객들의 아파트 선택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중점을 두어 조사를 하려고 한다.
여러 건축 회사들의 브랜드아파트(웰빙 아파트) 중, 웰빙을 주 컨셉으로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는 아파트를 선정하여, 고가이미지로 전개하고 있는 세 개 브랜드와 타 브랜드에 비해 비교적 저가인 브랜드를 비교 분석하기로 하였다. 고가의 브랜드 아파트들은 삼성의 ‘래미안’, 대림의 ‘e-편한세상’,그리고 포스코의 ‘The#’이다. 삼성의 ‘래미안’은 래미안은 당시로선 파격적인 브랜드 명으로 '미래지향적인 아름답고 편안한 아파트'라는 의미를 담고 고급이미지 형성을 위한 마케팅을 펼쳐왔다. 대림의 ‘e-편한세상’은 건강아파트라는 모토로 에코프로젝트를 내세워 브랜드 마케팅을 해나가고 있다. 포스코의 ’The #‘ 또한 어고노믹스 디자인, 즉 인간중심설계를 내세운다. 이렇듯 세가지 브랜드 모두 웰빙에 포함되는 목표를 내세우며 많은 광고 등을 이용하여 마케팅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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