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건설업환경분석과 마케팅능력-아파트브랜드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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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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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아파트건설업 개황 및 주요기업 비교
1. 건설업 전체 개황
2. 주택시장 (아파트건축시장) 개황
3. 주요 건설 업체간 비교
Ⅱ. 업체 선정 및 그 이유
1. 아파트 공급업체 및 업체별 브랜드
2. 업체 선정 기준-브랜드 선호도에 따른 가격차
3. 마케팅 측면에서 leading 기업 선정 및 부동산 마케팅 전략
Ⅲ. 삼성 건설의 Marketing Capability
1. 개 요
2. 마케팅 개별능력
(1) 지식기반 (2) 정보 분석
3. 마케팅 과정능력
(1) 조직내부 상호작용 (2) 조직외부 상호작용
4. 마케팅 건축능력
5. 전략적 성향과 마케팅 능력
Ⅳ.마치며
- 본문내용
-
Ⅰ. 아파트건설업 개황 및 주요기업 비교
1. 건설업 전체 개황
(1) 산업의 특성
건설업은 타 산업을 간접적으로 지원하여 경제성장을 뒷받침하는 보완적 산업으로서 특정한 토지를 바탕으로 노동, 자본, 자재와 경영 관리 등의 생산요소들을 결합하여 국민생활의 근간을 이루는 주택의 건설에서부터 도로를 비롯한 각종 산업 기반시설의 건설 그리고 국토개발 및 국제적 개발사업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고정자본의 형성 및 사회간접자본시설의 확충을 직접적으로 담당하는 국가경제의 기간산업이다.
(2) 산업의 성장성
건설 산업은 타 산업분야와 마찬가지로 개방경제 체제로의 이행을 피할 수 없는 상황에서기술경쟁력 및 경영합리화 등 기업 체질개선이 선결 과제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향후는 시장경쟁을 통한 건설업체의 차별화가 심화될 것이며 기술능력 ·원가 경쟁력등 본질적 경쟁력이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또한 건설업은 건설시공위주의단순서비스 산업에서 복합 산업구조로 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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