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관리] 가격전략 - 가격결정방법, 신제품의 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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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가격전략

I. 가격의 의의

II. 가격결정방법
1. 원가중심 가격결정
1) 원가가산법
2) 목표이익법
2. 소비자중심 가격결정
1) 지각가치법
2) 수요의 차이에 따른 가격결정
3. 경쟁중심 가격결정
1) 모방가격
2) 봉함입찰가격

III. 신제품의 가격전략
1. 초기 고가전략
2. 시장침투 가격전략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I. 신제품의 가격전략

신제품의 가격결정에 있어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으로는 초기 고가전략과 시장침투 가격전략이 있다.

1) 초기 고가전략(market-skimming pricing)

신제품에 대해 초기에 고소득층으로부터 많은 이익을 얻기 위해 높은 가격을 설정하였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을 내리는 전략을 초기 고가전략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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