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관리) 가격결정목표와 영향요인 및 가격결정방법과 가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격관리) 가격결정목표와 영향요인 및 가격결정방법과 가격전략
목차
(가격관리) 가격결정목표와 영향요인 및 가격결정방법과 가격전략




목차

* 가격관리

Ⅰ. 가격의 의미

Ⅱ. 가격결정 목표와 영향요인

1. 가격결정 목표
2. 가격결정 영향요인

Ⅲ. 가격결정방법

1. 원가중심의 가격결정방법
2. 고객중심의 가격결정방법
3. 경쟁중심의 가격결정방법

Ⅳ. 가격전략

1. 신제품가격전략
2. 제품믹스 가격결정전략
3. 차별적 가격전략
본문내용

가격관리

1. 가격의 의미

가격은 제품을 위해 부담해야 하는 화폐 양이며, 그것은 고객이 제품의 가치를 고려하는 것을 나타낸다. 제품의 가치는 대가로 지불하는 금액과 비교해서 받는 효용에 달려있다. 사람들은 실제로 제품이 그들에게 제공할 효용을 구매한다. 만일 고객들이 단지 가격만으로 제품을 구매했다고 가정한다면, 값이 훨씬 싼 대체품이 시장에 존재하기 때문에 최고급의 벤츠자동차, 보스 신사복, 구찌 핸드백 등은 일적이 판매된 적이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고객들은 고가의 비용을 지불함에도 불구하고 최고급 제품들이 일반제품들보다 훨씬 품질이 뛰어나고 효용이 더 큰 가치가 있다고 지각하기 때문에 이들 제품들을 구매한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제휴] 전략적 제휴의 동기, 이점과 과정 및 성공적 전략적 제휴 추진방향 분석
  • 전략적 제휴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시장구조, 품질 및 가격경쟁과 같은 경제적 요인에 대한 정보수집 및 분석능력이 요구되는데(Shortell 1988), 일반적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과정은 전략적 제휴의 성공을 위한 필요조건으로 인정된다(Harrigan 1985; Shortell and Zajac 1988). 제휴는 조직간 공동의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므로 복잡성이 증대되고, 더욱이 파트너간 상이한 목표와 문화적인 배경을 갖기 때문에 이러한 요소가 조화되지 않으면 관리상 혼란이 야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결정과 자금 조달다. 생산규모확대5. LGETA의 목표시장 침투전략 52가. 농촌포위성시전략나. 유통망의 개척과 관리다. 고객밀착형 판촉Ⅴ. 해외합자협상, 공장건설 및 교육훈련 - 중국 창샤 법인 551. 협상과정과 계약체결 55가. 진출배경나. 계약체결과정과 계약체결다. 합자기간과 출자방법2. 중국시장 환경

  • 이마트 경영전략
  • 가격의 캐쥬얼 의류 스킴은 젊은 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총 1,000여종에 이르는 이마트 단독 PB상품군은 차별화 된 경쟁력을 배가 시켜 이마트의 성공 요인이 되고 있으며, 또한 중소 협력업체의 PB개발 참여로 판로 확보는 물론 매출확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적극적인 PB상품 개발을 통해 이마트만의 차별화 된 MD를 운영할 수 있다.참고) PB상품이란? 이마트 PB(Private Brand)상품이란 이마트에서 매장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추어 독자적으로

  • [경제] 시장분석과 표적마케팅
  • 애호도가 높은 고객층을 넓게 형성하고, 이들을 통하여 브랜드 자산의 가치를 향상시키며, 궁극적으로 장기이익을 극대화하려는 것이다.이러한 형태의 표적마케팅은 이미 신상품이 시장에 도입되지 전에 기획되어 브랜드의 포지션이 미리 계획되고 상품의 수명주기 단계에 따라서 어떠한 포지션의 변화와 마케팅활동이 필요한지를 계획하여야 한다. 이러한 관점의 브랜드 포지션관리를 브랜드개념-이미지관리(brand concept-image management)라고 부른다.

  • 경제학원론 용어 정리1
  • 방법을 정하여 불필요한 피로를 줄이고 능률적인 작업을 하려는 것이다. 이러한 표준작업동작은 작업훈련이나 표준작업량의 결정 등에 쓰인다. 특히, 표준작업량의 산정(算定)은 생산이나 공정의 관리상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것으로, 최근에는 많은 연구의 결과 여러 가지의 동작시간 사전결정법이 고안되었다. 즉, 여러 가지 조건하의 요소동작의 표준시간을 미리 연구 결정하여, 그 수치를 써서 각종 작업의 표준시간을 산정하는 방법이 발전하였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