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LG전자 트롬세탁기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그림이 일부 빠져있는 부분이잇는데 그 부분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으실수 있을것입니다..
이자료하나로 전 성적이 A+이였습니다..
- 목차
-
1.서 언
2.상황분석 및 전략적 목표수립
2.1상황분석Ⅰ
2.2상황분석Ⅱ
2.2전략적 목표의 수립
3.사업단위전략
4.시장세분화와 제품포지셔닝
4.1시장 세분화
4.2제품 포지셔닝
5.소비자 행동
5.1소비자 의사결정과정
5.2소비자 정보처리과정
6. 신제품 '트롬' 개발
6.1신제품의 유형
6.2신제품 개발 전략
6.3신제품 '트롬' 개발절차
7. 제품 관리
7.1제품의 분류와 속성
7.2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전략
7.3제품의 확장
8.가격 관리
8.1가격결정방법
8.2가격관리의 전략적 고려
9.유통 관리
10.촉진 관리
10.1트롬의 촉진관리 전략
11.배운점/느낀점
- 본문내용
-
1.서언
- 어린 시절만 해도 세탁이라는 것은 커다란 대야에 모아놓고서 어머니가 직접 손으로 빨래를 하시는 것이 일반화된 모습이었다. 그 옆에서 나름대로 일손을 도와드린다고 빨래더미를 담은 대야를 발로 밟아주곤 하던 시절 또한 여러 사람들의 기억속에 남아 있었다. 그러던 것이 세탁기의 등장으로 단순히 버튼 누르기와 세제의 첨가만으로 빨래가 되는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지금까지도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전자동 세탁기가 등장하게 된 것이다.
그 동안의 전자동 세탁기는 어느새 국내 가정에는 없는 집이 없을 정도로 보편화되어 버린 가전제품이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자동 세탁기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의 욕구가 생겨나게 되었다. 곧, 기존의 세탁기능 외에 살균소독, 건조기능과 옷감손상을 최소한으로 방지하는 세탁기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나타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욕구에 부합하여 드럼세탁기 시장의 시장 수요가 증가하게 되었는데, 그동안의 드럼세탁기 시장은 외국산 제품들이 시장의 80% 가까이를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나 LG전자의 드럼세탁기 "트롬"이 시장출시 후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의 저용량 드럼세탁기와는 달리 보다 큰 대용량 드럼세탁기로서 많은 수요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원인을 마케팅적 접근에 따라 분석해 보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