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SUV 쏘렌토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언 ............. p1
1.1 주제선택 과정 및 동기 ................. p1
2 상황 수립 ..................... p1
2.1 상황분석 ........................... p1
2.2 전략적 목표 수립 ........................... p4
3 제품수명주기와 관련한 사업단위의 전략 ............... p4
3.1 사업단위와 관련된 제품수명주기 이해 ............... p4
4 시장세분화와 제품포지셔닝 ....................... p5
4.1 시장세분화 ......................... p6
4.2 표적시장 결정 .................................. p7
5. 소비자 행동 ...................................... p8
5.1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 p8
5.2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 p10
6 신제품 ‘쏘렌토’의 개발 .......................... p11
6.1 신제품의 유형 .............................. p11
6.2 신제품 개발 전략 ................................ p12
6.3 신제품 개발 절차 ............................... p12
7 제품관리 .......................... P16
7.1 제품의 분류와 속성 ..................................... p16
7.2 브랜드 명의 의미 ........................ p16
8 가격관리 ............................. p17
8.1 가격결정방법 .............................. p17
8.2 가격관리의 전략적 고려.............................. p17
8.3 제조업자의 가격관리 여부..................... p18
9 유통관리 ............................... p18
9.1 유통경로 .................................... p18
9.2 유통 기관의 통제 .................................... p19
10 촉진관리 ................................... P19
10.1 기아 자동차의 촉진 관리 전략............................. p19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주 5일제가 보편화 되고, 교육과정의 개편으로 가정 내의 열린 교육이 중시됨에 따라 가족간에 여가생활이 증대되었다. 주말의 여가시간을 활용한 주말레저 수요가 증가하여 레저용 차량(Recreational Vehicle) 판매가 급증하였다. 이에따라 국내 RV의 비중이 자동차 판매시장에서 40%를 돌파하였다. RV 판매비중은 계속 높아지는 추세여서 조만간 승용차시장의 절반이상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중에서 주목할만한 것은 승용차의 안락함, 소형 화물차의 적재함, 험한 길을 내달리는 강력한 힘 등을 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다용도 차량으로 SUV(Sports Utility Vehicle) 차량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이다. RV의 속하는 SUV는 승용차의 크기를 키운 미니밴과는 달리 튼튼한 프레임을 밑바탕으로 네바퀴모두 동력을 전달해 험로를 달리는 ‘힘좋고 잘생긴’ 차량이다. 차종별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며 인가차종으로 자리를 굳혔다. 이처럼 SUV가 급부상하자 업체간의 경쟁도 치열해졌다. 현대차, 기아차, 쌍용차는 각자 SUV 판매전선에서 독특한 자사 제품을 내놓고 고객을 유인중이다.
그중에서 작년 3월에 출시된, 국내에 출시된 차중 가장 정통 SUV에 가까운 쏘렌토가 국내 시장뿐만이 아니라 국외 시장에서도 수출호조를 보임으로써 이목을 끌고 있다.
- 참고문헌
-
소비자 행동, 이학식 외, 법문사, 2002.
마케팅 인사이드, 이영직, 한뜻.
촉진 관리론, 노용호 외, 학문사, 2000.
촉진 전략론, 고영직 외, 석정.
판매촉진아이디어, 왕천식, 신유, 1994.
CRM 고객 관계 관리, 무리야마 토오루 외, 대청,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