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본죽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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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선정동기
2.기업소개
3.1위가 되기까지
4.환경분석 및 SWOT
5.STP
6.4P
7.향후 방향제시
본문내용
2002년 본죽프랜차이즈사업본부 발촉
죽전문점 <본죽> 1호점개설
2005년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일본본점1호점오픈 (동경 아카사카)

2006년 대한민국대표브랜드대상 수상

2007년 한국프랜차이즈 산자부장관상 대상 수상
한국소비자 웰빙지수 1위

2008년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외식부문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죽전문점 전체규모: 1,700억원 대

죽전문점 연평균 성장률: 13%(전체 죽시장 중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성장률이 우세)

4대 주요기업: 본죽 > 죽이야기 > 맛깔참죽, 현죽

전체 가맹점 수: 1,500여 개(본죽 1005개, 죽이야기 290개)

한국표준협회(KSA)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조사외식업종 상품군별 웰빙지수평가 1위: 죽 전문점(67.99)

성장배경: 죽에 대한 고정관점에서 벗어나 웰빙요소를 가미해 식사대용의 음식으로 수요 급증

상호: ㈜본아이에프

대표: 김철호

매출: 530억원(2008년 말 본사 매출), 53억원(순이익)

본사: 서울 종로구 관철동 32-7

가맹점 수: 국내 1005개, 해외 4개국 7개

물류센터: 경기도 광주

주요브랜드: 본죽, 본비빔밥, 본국수대청

출처: 중앙일보(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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