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30 / 2017.05.30
  • 4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
1) 개요
2) 연혁
2. 외부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PEST분석)
2) 5 Forces 분석
3) 경쟁우위 분석
3. 내부환경분석
1) 가치사슬분석
2) 7S 분석
3) 재무분석
4. SWOT 분석
1) SWOT
2) SWOT을 이용한 전략
5. 마케팅전략 분석
1) STP 분석
2) 4P 분석
6. 미래성장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적자원관리
바디프랜드는 다른 중소기업에 비해서 복지가 뛰어난 회사이다. 모든 임직원은 정규직으로 채용을 하고 있으며 이는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선정 대통령 표창을 받는 데에도 기여를 하였다. 전 직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것은 직원들의 사기를 높여줄 뿐 아니라 충성도도 높이는데 한 몫을 하고 있다. 경력직을 채용하는 것도 다른 기업과는 다른 방식으로 채용한다. 기존 기업에서의 연봉에 120%를 보상해주며 채용을 하는데 대부분 그 이상으로 얻어간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사내 복지도 특별하다. 특급호텔 출신 셰프들이 유기농 식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여 식대 비용부담도 줄여준다. 바디프랜드는 뷰티샵도 있어 미용을 관리도 가능하다. 사옥 내 ‘라운지 드 바디프랜드’에는 바디프랜드의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들을 비치해 직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공간을 마련해 주었다.
업무 전문성을 위한 교육제도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직원들이 자신이 원하는 교육 비용을 신청하면 회사에서 교육에 대해 지원을 해주며 정기적으로 외부 명사를 초청해서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 이런 지원금은 다양한 형태로 지급되기도 하는데 매년 말 ‘베스트 프랜드 어워드’를 운영해 지난해 10억원의 직원 포상금을 지급하며 올해는 더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술개발
바디프랜드는 i-Technology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을 설계하기 위해 힘 쓴다. I-Technology는 innovation(혁신) Inspiration(영감) Insight(시각)를 의미하며 모든 상품 개발프로세스에 적용되는 기술철학을 고수한다. 크게는 R&D투자, 글로벌 네트워크, 특허기술, 품질경쟁력, 기술 트렌드라는 5가지 테마로 나누어진다.

? R&D투자
우선 R&D는 기술을 통해 특허기술 신기술 개발로 미래 성장동력을 획득하려는 노력을 한다. 이는 산학협동, 연구 부서 설계 등의 방법으로 진행한다. 현재는 안마의자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증을 밝힐 수 있는 논문이나 연구결과가 없다
참고문헌
급성장하는 국내 안마의자 시장 : 가상현실?바이오센서 달고 해외 넘봐 안마카페, 마사지체어, 수면베개, 의료기기등록
사회과학|김민상|중앙일보 / 이코노미스트 = Economist
마의자 시장 현황 및 IT를 융합한 미래 기술 분석 KISTI
A Market Status of Message Chair and Technical Analysis of Future IT Convergence 2000년대 중반 마음과 정신의 치유를 뜻하는 힐링이 새로운 사회 문화로 급부상하고 이에 따른 헬스케어의 일부인 안마의자 시장은 꾸준히 성장세를 기록하며, 이에
김기봉|한국융합학회 / 한국융합학회논문지 KISTI(무료)한남대학교 외 54곳 [동향?연구보고서]냉장고에 라디오를, 안마의자에 TV를 2016년
융합가전, 통합가전, 콘텐츠 사회과학|이남훈|중소기업청 / 기업나라 [동향?연구보고서]2016년 상반기 히트상품 10선 : 안마의자 누워 생과일주스 마시며 갤럭시S7으로
LG그램15, ISA, 저가쥬스, 편의점, 공기청정기 사회과학|노승욱|매일경제 / 매경Economy = 매경이코
기능?디자인 역발상으로 토털 헬스케어 그룹 변신 : 안마의자 국내 1위 바디프 만성피로증후군, 렌털시스템, 팬텀, 렉스엘 김지은|동아일보사 / 新東亞
렌털+홈쇼핑+디자인… 그리고 Storytelling '안마의자'가 바뀌자 일제?중국산 벽을 어울림, 스토리텔링, 라이프스타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좋아요
  • 34160***
    (2018.03.28 23:00:32)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클럽&리조트 경영론목 차 1. 서론1) 클럽메드현재추세2)선정이유2. 클럽메드소개1) 리조트개요/소개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3. 클럽메드현황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5. 결론 및 제언461) 결론2) 한계와 문제점3) 향후전망6. 참고문헌.501.서론

  • [일본기업분석] 도요타와 소니 기업경영분석
  • 및 쇼룸을 갖고 있다.2)도요타 의 이념과 CEO들(1)이념도요타의 체질과 경영이념에는 크게 도요타 기이치로 ,도요타 쇼이치로 , 도요타 다쓰로로 로 이어지는 흐름과 이사다 ,하나이. 도요타 에이지로 연결되는 흐름이 있다. 이 흐름을 보면 전자가 주로 이공계 출신의 집단으로 연구 개발과 창의성을 강조하는 흐름이라면 후자는 주로 상업과 사무 계통의 로 기업의 합리성과 효율성을 강조하는 흐름으로 서로 상호 보충하며 거대하게 성장하였다. 그리

  • Google의 창조적 혁신
  • 및 모바일 OS 플랫폼 시장에서는 애플과,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IBM, 아마존닷컴과 경쟁하고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단기간에 경쟁력을 쌓기 위해 M&A라는 공격적인 방법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IT 시장 전문가들은 구글은 검색 부문만으로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새로운 수익원을 탐색 중이 며 이를 위해 무더기 인수 전략에 나섰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인수 합병 외에도 앞으로 발전

  • LG 홈쇼핑에 대한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 이미지를 이용하여 앞으로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한다.2. LGeshop 의 질적 개선을 위한 대책 LGeShop은 LG홈쇼핑의 영향으로 단기간에 성장할 수 있었다. 벌써 그것은 다른 사이버 쇼핑몰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 전략이다. 그러므로 LGeShop이 앞으로의 향후대책은 서비스 질의 개선이라 본다. 질의 개선은 e-Business를 행하고 있는 모든 기업이 준비해야 할것으로 다음과 같다.1) 유통시장 구조변화가 점차 가시화온라인으로 진출한 대형 오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