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본죽 선정배경

2. 본죽 회사소개

3. 마케팅 4P 믹스전략 분석

▶ Product
1) 제품차원
2) 브랜드
3) 신제품 개발
▶ Place
1) 수직적 마케팅 프랜차이즈
2) 글로벌 마케팅
▶ Price
1) 명품화를 지향하는 고가전략
2) 경쟁사의 진입에 따른 고가격 유지 정책
▶ Promotion
1) 전단 홍보
2) 뉴스 매체와 TV 프로그램의 활용
3) 홈페이지 제작으로 인한 웹상의 커뮤니케이션
4) 홍보 외적인 수단


4. 본죽 SWOT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5. 마케팅전략 분석
□ 브랜드 확장
□ 본죽의 해외진출

6.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본문내용
■ WT 전략
1) 죽의 양조절 가능화
젊은층, 특히 여성층이 먹기에는 본죽의 양이 많아 음식이 남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죽의 양을 대, 중, 소로 나누어 양조절을 가능하게 하여 음식이 남는 것에 대한 비용과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가 있을 것이다.
2) 일상생활에서 즐겨먹는 죽
죽을 웰빙을 위해서, 건강을 위해서만이 아닌 한 끼 식사용으로 먹는 일상생활의 음식이라는 인식을 심어준다. 예를 들어 아침 출근길에 아침을 거르거나 대충 때우는 직장인과 학생들이 많은데 죽은 간편하면서 영양도 가득한 한 끼 아침식사로 충분하기에 이에 맞춰서 모닝죽을 개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아침식사용으로 테이크아웃 위주인 모닝죽을 만들어 기존의 파는 죽 양보다 조금 더 적게 하고 조리시간이 가장 빠른 메뉴를 아침에 판다면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즐겨먹는 죽이라고 인식하게 되어 웰빙바람이 지나감과 상관없이 죽을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 부대찌개&철판구이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놀부 마케팅조사와 놀부 새로운 전략제안
  • 분석하여 그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6. 의사결정문제와 조사문제1) 의사결정 문제- 놀부 부대찌개&철판구이의 이용률 제고를 위해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2) 조사문제분류조사 문제소비자 외식 행동관련 -메뉴 선택 기준 중 가장 큰 결정 요인은 무엇인가(맛/서비스/가격/입지/새로운 시도)?-평소 부대찌개나 철판류를 좋아하는가? 외식으로 얼마나 자주 먹는가?-언제, 누구와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가?브랜드 이용여부 (입지 등), 인지

  • [마케팅] 보드카페 페이퍼이야기 마케팅분석
  • 및 인지도 증가를 위한 점포수 늘리기에만 총력을 기울이며 다른 업체들과의 차별성이나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페이퍼 이야기」가 선발 주자로 또한 시장 선두 주자로써의 차별화 전략과 그들만의 신념을 담은 마케팅을 펼친다면 큰 효과를 거두리라 예상된다.4. SWOT 분석STRENGTHWEAKNESS▷건전하고 남녀노소 즐길 수 있음.▷게임의 종류가 다양.▷친목도모에 적합한 게임형태.▷새로운 아이템.▷시장의 선두주자.

  • [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서점 `모닝365` 문제점 및 마케팅전략
  • 목차1. 들어가며1) 인터넷시대와 인터넷 기업, 그리고 인터넷 마케팅2) 회사소개2. 시장환경 분석3) 인터넷 환경4) 시장/고객의 일반적 상황5) 경쟁상황3.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5) 핵심 역량과 이의 활용4. STP 분석1) 시장세분화2) 타겟팅3) 포지셔닝5. Marketing Mix1) 4P- Price- Product- Place Promotion6. 미래를 위한 전략1) 해피샾2) e-CRM3) 다각화4) 새로운 마케팅 방법들7. 마치며1) 인터넷 기업의 미래와 생존에 대하여.1. 들어가며1)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마케팅전략- 25Ⅳ.경쟁사 분석Coffee Bean Korea- 35카페 네스카페 37로즈버드 39Ⅴ.소비자 분석 40Ⅵ. STP분석 44Ⅶ. SWOT분석- 46※INTERVIEW 47Ⅷ.결론1. 대안의 제시

  • [국제물류] 동북아물류거점을 위한 부산항 분석
  • 및 자국 주요 항만의 국제물류거점화 추진전략으로서 「수퍼중추항만제도」 시행(’02) ⇒ 대부분의 국가가 세계의 생산공장인 중국이 창출하는 부가가치흡수효과가 큰 물류산업을 국가 전략산업으로 추진3. 한국의 동북아 Mega-Hub 구축을 위한 경쟁력 및 선진 사례분석1. 동북아 비즈니스 거점화를 위한 경쟁력 분석 (SWOT 분석)1. 물류거점 국가로서의 경쟁력 분석①경쟁우위 요소 (S)무엇보다도 한반도가 지정학적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다는 점이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