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소기업 성공사례중 락앤락의 성공사례에 대한 조사 연구입니다.

사업영역 연혁 경영실적
성공요인 분석, 향후 전략 등 10분정도 발표분량 으로 레포트를 만들었습니다

성적잘받았으니 믿고 구매하셔도 될거같습니다
모두 A+받으세요


PPT에 최적화된 발표용 워드자료가 있는데 같이 안올려지네요
필요하신분은 구매후 llxsonicxll@nate.com 친추 쪽지 주시면 바로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서론: 개요 및 소개
2.본론: 락앤락의 성공요인
3.결론: 앞으로의 전략 및 전망

본문내용
기업가 정신
밀폐용기 전문업체 락앤락은 김준일 회장이 맨손으로 일군 회사다.
락앤락의 전신은 생활용품 수입업체 ‘국진화공’. 20대 중반이던 1978년에 생활용품을 수입해 남대문시장에서 팔았다. 80년대 중반엔 자체생산을 시작했다. 그러나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다품종 소량생산하다 보니 관리가 쉽지 않았다. 설상가상 외환위기가 도래하고 어떻게 하면 살아남을 수 있을까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한 가지 품목에 집중하는 것. 전 세계 주부들이 인종이나 문화적 차이 없이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밀폐용기’에 올인하자 결정 했다. 기존 밀폐용기보다 더 밀폐력이 뛰어난 용기를 만들어내면 승산이 있어 보였다. 김 회장과 연구팀은 꼬박 1년 넘게 매일 밤을 새우다시피 하면서 실험하고 또 실험했다. 수천 번의 실험 끝에 날개가 유연하면서도 쉽게 부러지지 않게 하는 최적의 힌지 두께가 0.4㎜라는 ‘시크릿’ 을 찾아냈다.
◆ 밀폐성
소비자가 밀폐용기를 구매할 시, 가장 크게 고려하는 선택의 기준은 밀폐성이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이 국물이 많이 생기는 문화 환경에서는 이런 밀폐력이 중요하게 작용하게 된다.
락앤락은 뚜껑과 용기 사이에 속이 비어 있는 ‘중.공형 실리콘’이 끼워져 기존 제품의 고무 또는 통 실리콘에 비해 밀폐성이 월등히 뛰어나며,
◆ 원료의 위생성
소비자의 선택 기준 중 그 두 번째는 원료의 위생성이다. 락앤락 제품은 인체에 절대적으로 무해하고 내구성과 내열성이 우수한 재료를 엄격히 선택 사용함으로써 안정성과 제품 기능성을 최대한 높였다.
◆ 내구성
충격이나 급격한 온도의 변화에도 견딜 수 있고(급냉, 급해동) 식기세척기 사용에도 흠집이 나지 않는 표면경도가 요구된다. 락앤락 제품 뚜껑의 4면 잠금 장치는 300만회 작동 테스트에 합격, 흰지 부분의 내구성을 입증했으며, 전자렌지 사용, 식기세척기의 사용 시에도 문제되지 않는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 제품의 다양성
다양한 소비자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락앤락 제품은 0.1L부터 12L까지 140가지 이상의 다양한 SIZE가 있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서 편리하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속옷산업 `남영L&F`의 해외진출전략
  • 기업은 어떻게 해외진출을 하고 있는지 궁금증이 일기 시작했다. 그래서 우리가 선정한 기업은 남영 l&f이다. 비비안이라는 이름으로 더 친근한 이 기업은 여성속옷 하면 바로 떠오를 정도로 브랜드이미지가 강하다. 또한 우리학교와 멘토 프로그램을 하고 있어 동료 멘티를 통한 기업접촉이 용이하다고 판단했다. 기업 확정 이전에 남영l&f의 해외진출 상황을 대략 조사해본 뒤 사례연구에 적당하다고 판단해 최종 연구기업으로 확정하게 되었다.Ⅱ. 본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CJ오쇼핑 자체 생산 상품(PB)의 생산과 공급을 통해 수익성 재고중소기업의 중국 판로 개척- 우수 국내 중소기업을 동방CJ를 통해 소개- 중국 소비자의 신뢰와 한국 제품 이미지 향상(단위 : 백만RMB)01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HSA (홈쇼핑 아카데미)- BEST PRACTICE  02 현지화 전략- 신용카드 사용률이 낮은 중국 현지상황다중결제 시스템 도입- 복단대학교 신문방송학과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자회사에서의 성공 요인현

  • CJ오쇼핑 중국(동방홈쇼핑) 진출 성공사례 분석
  •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CJ오쇼핑 자체 생산 상품(PB)의 생산과 공급을 통해 수익성 재고중소기업의 중국 판로 개척- 우수 국내 중소기업을 동방CJ를 통해 소개- 중국 소비자의 신뢰와 한국 제품 이미지 향상(단위 : 백만RMB)01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HSA (홈쇼핑 아카데미)- BEST PRACTICE  02 현지화 전략- 신용카드 사용률이 낮은 중국 현지상황다중결제 시스템 도입- 복단대학교 신문방송학과소비자 행동 분석 레포트자회사에서의 성공 요인현

  • 다국적 기업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국제 사업부 조직 해외 진출 중국시장진출사례 CJ오쇼핑 해외 진출 현황
  • 성공적 진출→ 현지의 한국기업에 대한 높은 인지도멕시코 최대의 미디어 그룹 텔레비사와 합작투자 → 2015 하반기 멕시코 진출화장품 및 식품 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가대통령의 중남미 순방 → 우호적 분위기기업 소개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동방CJ 직면 과제 대안 제시 토론대안 제시02 수익성 강화CJ계열사 통해 수집한 빅데이터의 분석 → 철저한 현지 시장 조사중국 내 지역별 다양한 사회문화적 환경 이해 부족→ 상해 지역에서 성공한 상품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성공하려면 이마트가 중국기업이 돼야겠다는 생각으로 중국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 사장이 언급한 `월마트가 한국에 와서 겪은 실패`는 국내외 학계의 연구대상이 되고 있을만큼 독특한 사례이다. 전문가들은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 원인을 현지화 실패에서 찾고 있다. 까르푸의 경우 최근 대규모 인사를 통해 한국인 점장을 크게 늘려 월마트의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한 안간힘을 쓰고 있는 실정. 이마트가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