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2015]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방안을 논하라 -중소기업마케팅전략, 본죽마케팅전략, 중소기업마케팅전략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6 / 2015.10.06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중소기업경영론 |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중소기업경영론 |
공통 |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방안을 논하라. |
- 하고 싶은 말
-
2015년 2학기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경영,경제 2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7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방안을 논하라.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7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경제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중소기업의 정의
2. 중소기업의 특성
1) 국민경제적 특성
2) 기업경영적 특성
3. 마케팅전략이란?
4. 본죽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고 평가
1) STP 분석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2) 4P 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5. 본죽의 마케팅전략 개선방안
6.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경영환경 변화
7.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대응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015 중소기업경영론] 주위의 중소기업을 하나 선정하여 그곳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고 평가하라, 그리고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방안을 논하라 - 중소기업마케팅전략, 본죽마케팅전략, 중소기업본죽마케팅전략
Ⅰ. 서론
중소기업 마케팅전략은 대기업보다 부족한 자본과 경영시스템이라는 불리함 속에서도 그것을 극복하고,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기법들을 찾아내는 한다는 어려운 과제이다.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마케팅전략에 기업의 성쇠가 달려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중요한 문제이다. 중소기업은 대기업의 독과점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능률을 방지하여 경제 전체의 효율성을 제고 시키고,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국가 경제에 기여하는 바가 매우 크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대기업의 자본과 영업력에 밀려 설 곳이 점차 좁아지고 있다. 외식산업에서도 대기업의 득세로 중소기업의 외식산업 진출과 성장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데 본죽은 틈새시장을 노려 자신만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본죽은 웰빙 시대에 맞춘 차별화된 콘셉트로 외식 시장에 진출한 2002년부터 지금까지 대표적인 웰빙 죽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있다. 국내 1400여개 가맹점을 운영 중인 본죽의 경쟁력은 기존에는 주로 아플 때 먹는 음식이라는 인식이 강했던 죽을 웰빙 메뉴로 승화시켜 바쁜 현대인들에게 부담 없는 웰빙 한 끼 식사로, 아이를 위한 건강한 이유식으로의 인식을 확고히 굳힌 데 있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본죽의 마케팅전략을 조사하고 평가한 다음, 교재 8장을 참조하여 개선방안을 논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김병욱, 인터넷 강국의 인터넷 마케팅 실천전략, 킴스정보전략연구소, 2015.
한상만, 하영원 외 1명 저, 마케팅전략 (경쟁우위), 박영사, 2011.
김세종, 홍운선 저, 중소기업 성공모델에 관한 실증연구, 중소기업연구원, 2010.
김근모, 이범성 저, 중소기업경영, 피앤씨미디어, 2014.
김기남, 실전 중소기업 성공전략 (인맥의 달인 김기남 경영에세이), 비움과소통, 2013.
김병태, 성공인생 성공 기업을 위한 혁신노트, 한솜미디어, 2011.
김선우, 중소기업 창조경영 사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3.
김번욱, 진규성 저, 인천지역 중소기업 수출 마케팅 역량 강화방안, 인천발전연구원, 2009.
편집부 저, 중소기업을 위한 현존 마케팅 정책의 실효성 및 타당성 조사, 중소기업연구원, 2008.
자료평가
- 리포트 잣성하는데 도움이 되어써요
- 76nade***
(2015.10.14 22:34: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