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마케팅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본 죽” 선정 이유
- 기업 소개
① 연혁
② 가맹점 현황
Ⅱ 본 론
- 4P를 통한 ‘본 죽’ 분석
1. 제품 Product
① 제품차원
② 브랜드
③ 신제품 개발
2. 유통 Place
① 수직적 마케팅 프랜차이즈
② 글로벌 마케팅
3. 가격 Price
① 죽의 고급화를 지향하는 고가전략
4. 촉진 Promotion
① 뉴스 매체와 TV프로그램을 통한 자연스러운 노출
② PPL(간접광고)의 적극적인 활용
③ 카페같은 분위기를 지닌 고급스러운 점포 컨셉
④ 홈페이지를 이용한 웹상의 커뮤니케이션과 홍보활동 : 본 커뮤니티
⑤ 고객과 가맹점주 둘 다 만족시키는 판촉활동 : 본 시식원정대
⑥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외보 발행 : <본>
⑦ 고객과 사회에 대한 봉사를 실천하고자 하는 기업 : 본사랑
- STP에 의한 전략
1.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2. 타깃 마케팅 - Target marketing
3. 포지셔닝 - Positioning
- 환경, 상황 분석에 의한 전략
1. 경쟁사 분석
2. SWOT 분석
Ⅲ 결 론
-앞으로의 나아가야할 방향 제시
① 인터넷의 활용
② 청소년층 공략
- 본문내용
-
“본 죽” 선정 이유
‘패스트푸드’라는 말을 들으면, 다양한 식품이나 여러 유명 체인점들이 떠오른다. 하지만 ‘슬로우 푸드’라는 말을 들으면 떠오르는 것들은 몇 가지가 없다. 그 중에 하나가 ‘죽’ 이 다. 흔히 우리가 느끼는 죽이라는 이미지는 가난해서 먹을 것이 없던 시절 먹던 음식이라는 것과, ‘죽 쒀서 개줬다‘라는 말이 있듯 부정적인 면이 강하다. 거기에다가 죽은 아프다거나 몸이 불편해 일반식을 먹기 힘든 환자들이 먹는 음식이라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일반식으로는 거리감이 느껴지는 게 현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인식을 뒤엎고 패스트푸드가 판치는 현 사회에서 슬로우 푸드 마케팅으로 성공한 것이 ‘본 죽’이다. 죽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부정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큰 대기업의 지원과 배경 없이 치열한 경쟁구도의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어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전국적인 매장 확대와 해외 진출까지 이루어 낸 ‘본 죽’을 보면서 ‘본 죽’이 어떠한 마케팅으로 이러한 성공을 이루었는지, 이어서 패스트푸드가 어느 나라를 가도 볼 수 있듯이 본 죽이 내세우는 슬로우 푸드라는 슬로건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