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본죽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본죽 현 문제점분석과 개선방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8 / 2019.02.28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죽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본죽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본죽 현 문제점분석과 개선방안제시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잘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본죽 기업소개
(1) 기업현황
(2) 기업철학

2. 본죽 성공요인

3.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4. 본죽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본죽 마케팅전략

6. 본죽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
(1) 현 문제점
(2) 개선방안 제시

본문내용
2. 본죽 성공요인

본죽의 성공요인을 꼽자면 적절한 창업시기와 고객을 사로잡는 고급스럽고 신선한 맛, 그리고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 본죽은 환자식에만 국한되어 있던 죽의 수요가 웰빙식으로 확대된 환경적 요인을 통해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 웰빙이라는 생활문화가 죽의 소비를 촉진시켜 준 것이다. 또한 죽을 명품화 시킨 본죽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돈보다는 건강을 추구하는 고객의 욕구와 딱 맞아 떨어졌다. 세심하게 건강을 고려해 만들어진 다양한 죽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나갔다. 가격은 비싼 편에 속했지만, 한 끼 식사로 넉넉할 만큼의 양이 제공되었던 턱에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의 걸음을 이끌었다.

3.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1)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정도

① 현 죽

현재 죽시장에는 여러 유사 기업들이 많이 등장했다. 한 예로 본죽에 비하면 가맹점수 30여개로 본죽의 10분의 1에도 못 미치는 “현죽”은 규모 면에서는 그야말로 새 발의 피다. 규모는 작지만, 나름대로 탄탄한 프랜차이즈 왕국을 건설할 수 있었고 이 같은 점이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규모와 상관없이 ‘위협적인 아류’ 이름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현 죽은 “본죽”에 비하여 저렴한 5000원부터이며 저가의 가격전략을 내세우고 있으며, 건강을 생각하여 천연조미료만을 사용하여 소비자의 호감을 얻고 있으며, 야채죽, 전복죽, 단호박죽은 물론이고 숙취해소에 좋은 해소죽을 비롯해 참치죽, 흑임자죽, 새우죽, 자연송이버섯죽 등 다양한 메뉴만큼 손님 층도 20~60대로 다양한 소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점으로 보아 “본죽”의 경쟁업체라 할 만하며,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죽 시장의 안방마님인 “본죽”을 위협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사람과 자연, 건강을 생각하는 자연에서 온 명품죽인 죽 이야기, 고 품격․최고급 죽 요리 전문점인 황 죽, 어머니의 정성으로 만든 죽 전문점인 엄니 죽. 100% 천연재료로 만든 죽 전문점인 맛깔참죽이 있다. “죽”이라는 틈새시장을 개척한 “본죽”은, 죽 전문점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런 “본죽”을 목표로 하여 위의 5개 업체에서 최선의 노력을 하며 좋은 사업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면, 추후에 본죽의 강력한 경쟁업체로 부상할 수 있을 것이며, 이들의 성장은 곧 죽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짐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본죽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나의의견
  • 본죽 마케팅전략목 차 1. 본죽 선정이유2. 본아이에프 기업분석3. 시장분석및 경쟁사분석1) 외식시장의 성장요인2) 본죽 STP분석ㄱ.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ㄴ. 표적 마케팅(Target marketing)ㄷ. 위상정립(Positioning)4. 본죽 마케팅전략분석1) SWOT분석ㄱ. 강점 (Strengths)ㄴ. 약점 (Weaknesses)ㄷ. 위협 (Threats)ㄹ. 기회 (Opportunities)2) 4P 마케팅믹스전략ㄱ. 제품 (Product)1) 제품차원2) 브랜드3) 신제품 개발ㄴ. 유통 (Place) 1) 수직적 마케팅 프랜차이즈2) 글로벌

  • 설빙 기업성공요인과 해외진출(중국,일본)전략분석/ 설빙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설빙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 분석6. 설빙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제품포지셔닝)7.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8. 설빙의 컬러마케팅 전략9. 설빙 해외진출 전략사례와 전략방안 제안(1) 중국시장 진출사례(2) 일본시장 진출사례(3) 해외전략 방안 제안10. 설빙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언(1) 설빙의 문제점 (2) 개선방안 제언11. 결론 및 나의의견1. 설빙 기업

  • 락앤락 기업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락앤락 마케팅전략과 중국진출전략 사례분석및 락앤락 문제점과 개선방안연구 및 미래방향제시
  • 락앤락마케팅전략미래방향제시INDEX1. 락앤락 기업소개2. 락앤락 성공비결3. 기업환경분석4. 락앤락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락앤락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락앤락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해외진출사례 (중국진출전략)8. 락앤락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1) 문제점(2) 개선방안 제언9. 락앤락 기업 미래방향 제시1. 락앤락 기업소개주방생활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 마케팅 측면에서 바라본 재래시장의 실패 요인과 활성화 방안
  • 분석하여 새로운 니즈를 창출해내거나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창조한다. 새로운 니즈를 창출하거나 니즈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마케팅 의사결정은 이미 시작된다. 서비스나 제품이 만들어지면 홍보, 판매 전략을 세운다. 이후 시장에서의 고객 반응을 파악한 뒤 피드백하여 필요한 경우 전 과정의 마케팅 전략 중 필요한 부분을 수정한다.정부 정책 역시 기업과 마찬가지이다. 먼저 정부 산하의 각 기관은 맡은 분야의 현실을 파악

  • [경영성공사례] 본죽 경영분석과 개선방법
  • 경영성공사례 연구보고서-본죽 그 분석과 개선방법>1. 선택 동기 - “본(本)죽, 왜 사먹나?”2. 기업소개 - 본아이에프(주)ⅰ. 본아이에프(주) 개관 槪觀 ⅱ. CEO 김철호ⅲ. 본아이에프(주) 기업이념과 비전ⅳ. 본아이에프(주) 연혁ⅴ. 본아이에프(주) 조직도3. 시장 및 경쟁자 분석 ⅰ. 외식산업시장의 성장배경ⅱ. S T P 4. 기업 및 마케팅 분석ⅰ. S W O Tⅱ. 4 P5. 본(本)죽의 성공 요인 ⅰ. 블루오션 전략 ⅱ. 웰빙 트렌드(well-being trend) + 슬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