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기업분석및 본죽 마케팅전략분석과 본죽 문제점및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7 / 2016.02.17
- 1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죽 기업분석및 본죽 마케팅전략분석과 본죽 문제점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외식산업 현황
1. 프랜차이즈 현황
2. 죽 시장 현황
Ⅱ. 본죽 선정 이유
Ⅲ. 본죽 소개
1. 본죽이란
2. 본죽 기업연혁
3. 본죽 기업현황
Ⅳ. 본죽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본죽의 문제점
1. 본죽 브랜드 컨셉과 실상 간의 괴리
2. 트렌드 변화에 따른 전략의 방향성 상실
Ⅵ. 본죽 새로운 전략 제안
1. 본죽 기존 전략 유지 및 개선
2. 제품확장전략
- 본문내용
-
먼저, 편의점 유통시장에서 철수하여 본죽 만이 가지고 있던 ‘건강한 슬로우푸드’ 라는 이미지를 회복하도록 한다. 대신 편의점에서 소량 판매하던 전략을 그대로 매장에 도입하여 소량 판매 전략은 유지하되 인스턴트식 편의점 제품을 벗어나 보다 신선한 재료로 즉석에서 만드는 기존 본죽 매장의 방식 그대로 제공한다. 따라서 소비자가 매장에서 선택할 수 있는 제공량을 다양화하여 선택의 폭을 확장시킨다.
또한, 본죽이 기존의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느라 기피해왔던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한다. 현재 대한민국은 전세계 배달 시장의 10%을 차지할 만큼 소비자들의 배달에 대한 needs가 크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일상에 보다 더 친숙하고 신속하게 다가가며 접근성을 높인다. 본죽이 지향하는 바가 환자식으로서의 죽은 아니라 하여도 실제로 상당수의 소비층이 환자이기 때문에, 배달을 함으로써 보다 편하게 본죽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