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기업분석및 본죽 마케팅전략분석과 본죽 문제점및 새로운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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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죽 기업분석및 본죽 마케팅전략분석과 본죽 문제점및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외식산업 현황
1. 프랜차이즈 현황
2. 죽 시장 현황

Ⅱ. 본죽 선정 이유

Ⅲ. 본죽 소개
1. 본죽이란
2. 본죽 기업연혁
3. 본죽 기업현황

Ⅳ. 본죽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본죽의 문제점
1. 본죽 브랜드 컨셉과 실상 간의 괴리
2. 트렌드 변화에 따른 전략의 방향성 상실

Ⅵ. 본죽 새로운 전략 제안
1. 본죽 기존 전략 유지 및 개선
2. 제품확장전략
본문내용
먼저, 편의점 유통시장에서 철수하여 본죽 만이 가지고 있던 ‘건강한 슬로우푸드’ 라는 이미지를 회복하도록 한다. 대신 편의점에서 소량 판매하던 전략을 그대로 매장에 도입하여 소량 판매 전략은 유지하되 인스턴트식 편의점 제품을 벗어나 보다 신선한 재료로 즉석에서 만드는 기존 본죽 매장의 방식 그대로 제공한다. 따라서 소비자가 매장에서 선택할 수 있는 제공량을 다양화하여 선택의 폭을 확장시킨다.
또한, 본죽이 기존의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느라 기피해왔던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한다. 현재 대한민국은 전세계 배달 시장의 10%을 차지할 만큼 소비자들의 배달에 대한 needs가 크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일상에 보다 더 친숙하고 신속하게 다가가며 접근성을 높인다. 본죽이 지향하는 바가 환자식으로서의 죽은 아니라 하여도 실제로 상당수의 소비층이 환자이기 때문에, 배달을 함으로써 보다 편하게 본죽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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