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외식프렌차이즈 `본죽`을 중심으로 국내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방향(선정 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
1. 4P분석
2. STP 전략
3. SWOT 전략
4. 본죽의 마케팅 전략
[Ⅲ. 결론]
1. 본(本)죽의 성공 요인
2. 주요발견의 요약 및 시사점
[Ⅵ. 부록]
1. 인터뷰 (본죽 감삼점)
- 본문내용
-
요약문
전체적 내용은 4Ps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설명하면, 1) 제품차원에서 본죽의 핵심제품은 ‘건강한 성인에게 한 끼 식사로 충분한 맞춤 죽’이라 할 수 있다.
2) 유통차원에서 본죽은 수직적 마케팅 프렌차이즈를 통해 대학로 본점을 본사 직영점으로 두고 3년 사이에 전국 480여개의 가맹점이 빠르게 개설 되었으며 일본에 이어 미국과 중국의 가맹점도 곧 개업을 앞두고 있다.
3) 가격차원에서 본죽은 명품화를 지향하는 고가전략를 추구하는데, 본죽의 가격정책의 초 기 목표는 명품화를 추구하는 고급이미지의 구상이며, 제품의 도입기로서 초기 자본의 회 수인 이익의 극대화라 할 수 있다.
4) 촉진차원에서 본죽은 전단홍보, 뉴스 매체와 TV 프로그램의 활용, 홈페이지 제작으로 인 한 웹상의 커뮤니케이션, 홍보 외적인 수단 등을 사용한다.
언급한 내용은 모든 내용을 한페이지에 모두 담기엔 굉장히 부족하기 때문에, 각 4Ps에 해당되는 부분에 주력전략 1개씩만 나열 하였다.
- 참고문헌
-
- 본죽 홈페이지 ( http://www.bonjuk.co.kr/ )
- 죽이야기 홈페이지 ( http://www.jukstory.com/ )
- 김철호「꿈꾸는 죽장수」, 출판사 : 거름
- 신용필, 전동균「린 마케팅」, 출판사 : 거름
- 손석복「사업이 짱이다」, 출판사 : 아름다운이야기
- 이진우 「죽 전문점 ‘본죽’ 김철호 사장」, 파이낸셜 뉴스 , 2007.05.21
- 최은성 「스타들의 특별한 창업 다이어리」출판사 : 거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