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유니클로의 `기능성청바지`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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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분석
1.1. 회사요약
1.2. 제품 및 현 시장에서의 위치
1.3. 거시환경 분석
2. 고객 분석 : 잠재 시장 및 시장 세분화
3. 제품개발
3.1. 신제품 컨셉
3.2. 신제품 성공 여부, 소비자들의 인식, 경쟁자들의 반응
3.3. 10년 후 신제품의 위치 및 향후 개선 방향
4. 마케팅 세부 계획
4.1. 가격
4.2. 유통
4.3. 촉진
4.4. 서비스
5. 정리
본문내용
1. 환경분석.
1.1. 회사요약
‐ 기업 개요
UNIQLO는 1984년 일본에서 설립된 캐주얼 의류 업체로 상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 일괄 진행하는 SPA(제조소매업) 모델을 확립하고 고품질 캐주얼을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했다.

소품종 다량생산 + 장인 팀 구성 = 품질 관리 확립.
Low cost + High quality를 실현하는 uniqlo spa 모델.




+R&D 센터.
도쿄‚뉴욕에 배치된 R&D센터에서는 세계 각 도시, 기업의 점포나 거래처 등으로부터 세계적인 트랜드, 니즈, 라이프 스타일, 소재 등의 최신 정보를 수집하며,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시즌별 컨셉을 결정하여 각 국 시장에 적합한 상품을 구성‚ 편집.

글로벌 R&D 체계.


+삼품기획 , 판매촉진
전세계에서 정보를 수집하여 상품 컨셉을 설정하고 그 컨셉을 축으로 상품전략부터 상품기획, 판매촉진, 판매계획, 비주얼 머천다이징(VMD) 등의 흐름을 mens‚ womens‚ kids‚ goods‚ inner의 5개 상품사업부별로 진행.

+생산 / 조달.
품질‚ 생산 진척 관리 (마스터팀)
생산 위탁 공장의 품질 향상 및 생산율 개선을 도모. 상하이‚심천‚호치민 사무소에 본사 베테랑 기술자(마스터) 를 파견하여 봉제 및 공장 관리 등 일본 섬유 기술을 중국의 파트너 공장의 기술자들에게 직접 전수하는 방식.
공장
상품의 90%는 중국에서 생산. 중국을 중심으로 약 70개사의 파트너와 거래. 거래 공장을 장기간 함께하는 파트너로 인식, 적극적인 기술 지원과 품질 관리를 철저히 실시함으로써 100만 단위로 대량 생산되는 상품에 대해서도 높은 품질을 유지.
소재 제조 업체
전 세계적으로 약 800개 점포를 보유하는 스케일 메리트와 원자재 100%매입을 통한 소재 원가의 절감에 성공. 이러한 규모의 크기를 배경으로 도레이 주식회사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섬유 제조 업체와 직접 협상을 통해 신소재 공동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

비전

‐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입을 수 있는 세련된 캐주얼 상품을 지속적으로 시장 최저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를 위해 비용절감을 경영의 최우선 목표로 삼아 가장 가깝게, 가장 저렴하게 생산과 판매를 직결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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