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유니클로(Uniqlo)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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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유니클로 약사/매출현황
2. SPA 기업소개
3. 유니클로의 SPA
4. 유니클로의 성공비결
5. 유니클로가 나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Speciality retailer
Private label : (제조 직매형 의류전문점)
Apperel

기획과 디자인부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본사에서 혁신적 시스템을 통해 철저히 관리, 이를 합리적 가격에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


회사가 기획,생산,유통 등 모두 담당
자체 매장에서 자체 브랜드 제품 판매
중간 유통 과정 생략


"매 분기마다 히트 상품을 내놓는데 성공한 것이 성장의 원인이다 "

"글로벌 시장 전체가 내 시장이라고 생각하며 세계 모든 고객에게 기쁨을 줄 수 있어야 한다. "


공격적인 행동으로 변화에 대응하여 회사의 혁신을 중요시



프로젝트성 일이 많은
만큼 유연하고, 빠르게
일처리를 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 지오다노는 피자가게 이름

창업주 지미 라이씨는 우연히 미국 피자가게 냅킨에 새겨진 지오다노 이름으로 브랜드를 설립했다.
이후 지오다노코리아 등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10여개 지오다노가 설립됐다.


- 1994년 지오다노 코리아의 탄생

일신창업투자의 합작(50%)으로 탄생했으며, 단일 의류 브랜드로는 국내 처음으로 1,350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매출액은 급기야 홍콩 본사까지 앞질렀으며 2000년 ‘2000억원 매출액’ 신화도 최초로 달성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유니클로 사장 인터뷰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646611&intype=1
유니클로 사장 인터뷰 기사 (한겨레)
http://www.hani.co.kr/arti/specialsection/newspickup_section/355043.html
유니클로 불황속 대박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649561&intype=1
유니클로 성공비결 기사 (한겨레)
http://www.hani.co.kr/arti/international/globaleconomy/269407.html
유니클로 성공비결 - 4가지가 없는 유니클로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646221&intype=1
매출이 좋다는 유니클로 기사 (가장 최근 자료-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5084744g&intype=1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캐쥬얼 브랜드 3위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904291918191&code=920100
글로벌 SPA 기업들의 성공비결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48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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