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유니클로의 `기능성청바지`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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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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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환경분석
2.시장세분화&고객분석
3.제품개발
4.마케팅 세부계획
5.정리 및 요약
- 본문내용
-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입을 수 있는 세련된 캐주얼 상품을 지속적으로 시장 최저가격으로 제공
경영의 최우선 목표 ‘비용절감’ : 가장 가깝게, 가장 저렴하게 생산과 판매를 직결시킨다.
자사에 꼭 필요한 고객 서비스를 파악, 최고의 고객 서비스 실현
전세계 모든 직원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및 가족 같은 팀워크로 혁신적인 업무 지향
매출과 수익의 높은 성장 목표 : 세계적인 의류기업으로 발돋움
일본 : 809 개
-일본 내 점포 확대가 한계에 이르렀다고 판단. 3∼5년 뒤부터는 매년 개업하는 신규 점포 중 90%를 중국과 남미 등 해외에 낼 계획.
‘
한국 : 48 개
새롭게 급부상 하는 상권 및 지방 주요 상권 중심의 출점 확대를 통해 2010년 8월까지 54개의 매장을 확보하고 연 매출 2300억원 달성할 계획.
중국 :64 개 (홍콩포함)
-매년 60∼100곳씩 추가해 10년후인 2020년에는 1천개 점포 체제를 갖출 계획.
영국 : 13개
싱가포르 : 2 개
프랑스 : 2 개
미국 : 2개
-신규 매장 가운데 90%는 독일ㆍ스페인 등 해외 매장으로 채울 계획이며, 10년 안에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으로 진출할 예정.
기본에 충실하며, 제품에 대한 굳은 의지와 기술력, 작은 것도 놓치지 않는 세심함을 바탕으로 기능성과 패션성을 동시에 추구함.
히트텍(Heat tech, UJ, UT 등의 기능성, 편의성, 패션성을 갖춘 기본 ITEM의 성공.
-히트텍: 일본의 섬유 기업 도레이가 유니클로를 위해 개발한 발열 기능성 소재. 2004년 유니클로가 이 소재로 만든 패션 내의를 처음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이 6,400만장에 달함.
-UJ : 39,900원의 저렴한 가격 + 다양한 핏,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일본산 데님과 최고급 실의 사용, 유니클로의 기술로 꼼꼼하게 제작된 디테일과 감각적인 워싱.
-UT: 저렴한 가격과 더불어 매해 콜라보레이션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압도적인 볼륨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베스트 셀링 아이템.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키스헤링’, 런던의 인디펜던트 라벨 ‘도미노 레코드’, 세계최고의 사진작가 그룹 ‘메그넘 포토’ 등 각 문화를 대표하는 아이콘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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