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1 / 2019.06.01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지금까지의 패스트푸드점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신선한 떡과 음료를 제공하는 떡 카페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입니다.

사업 계획은 각자가 본인이 처한 환경과 보유하고 있는 자원등에 따라 같은 업종이라고 하더라도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들이 미리 고민하여 본 사업계획서를 참조하고 인사이트를 얻는 다면 이는 시행착오와 시간과 비용 그리고 노력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방안입니다.

본 자료는 창업이나 사업의 실전에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업계획서입니다만 관련 학습을 하는 학생분들의 창업에 대한 이해와 사업계획서 작성 그리고 관련 리포트 작성에 크게 도움이 되는 자료입니다.
목차
1. 대중들의 떡에 대한 인식
2. 떡과 케익에 대한 연령별 선호도
3. 떡을 이용한 퓨전식의 카페가 생긴다면 이용 하겠는가?
4. 사업목적
5. 아이템의 장단점
6. 떡 종류
7. 성공요인
8. 시장분석
9. 경쟁업체분석
10. 주요 수요처
11. 사업화 추진 세부계획
12. 4P 분석
본문내용
사업목적
지금까지의 패스트푸드점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신선한 떡과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이른바 패스트푸드 족들을 끌어들여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다. 대학생들이나 젊은 직장인들이 주 고객층이 될 것이며 그들의 입맛에 맞는 떡과 음료를 만들어 주므로 많은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서 충분한 이윤창출이 가능하다.

아이템의 장,단점
장점 : 급변하며 바쁜 현대 사회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떡까페와 같은 기존의 패스트푸드점과는 다른 건강을 주제로 한 제품인 떡을 판매한다는 점에서 매우 성공 가능성이 높은 제품이다.
단점 : 제작공정이 복잡하고 초기 창업자본이 타 사업보다 커서 자기자본이 많은 경우와 전에 유사한 사업을 해본 사람에게 권장할 만 하다.

성공요인
신세대 감각에 맞는 간편하고 빠른 패스트푸드점에서 식사와 만남
중장년층에 맞는 전통적 향수를 느끼며 차와 다양한 떡을 즐기는 여유공간
다양한 메뉴와 저렴한 세트 메뉴를 개발하여, 고객의 다양한 기호에 맞도록 하며, 세트메뉴를 통해 저렴한 식사로 간편하게 해결
떡 상품을 특성화로 하여 맛과 재미 뿐 아니라 미각, 시각, 촉각, 후각 등을 직접 느끼며 산교육의 장을 열어 줌

경쟁업체 분석
우리나라 패스트푸드 시장은 소수의 대규모 업체와 다수의 중소기업 업체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러나 97년 IMF이후 패스트푸드 시장에서는 중소업체가 빠져나감으로 대규모적 사업자들의 과점체계로 접어들었다. 2005년을 기준으로 시장의 상위 7개사는 롯데리아, 맥도날드, KFC, BBQ, 파파이스, 버거킹, 순이며 이 상위 7개사의 매출액은 99년에 10,498억원에서 2005년 18,290억원으로 증가하였다. 우리나라 패스트푸드 시장의 구조를 분석하기 위해 이들 상위 7개사를 중심으로 매출액 및 점포수 현황, 시장점유율(market share), 시장 집중도, 외국기업진출현황에 대해 알아보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요 자금 내역등
  • 35443***
    (2024.04.26 17:43:14)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전통음료와 전통 떡 카페 사업계획서
  • 떡 카페라는 소재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와 생활수준의 향상, 소비의식 등 여러 요구들에 대해 소비자들을 만족 시킬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한국의 전통음식을 본 카페를 찾는 사람들 - 외국인이나 젊은층 - 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2. 사업의 기대효과사업을 시작한 초기에는 창업자의 경제적인 이익 이외에는 크게 기대할 수 없을 것이다. 한곳에 조그만 점포로 시작하기 때문에다. 하지만 후에는 대도시나 타국에 떡과 전통음료

  • [A+] 퓨전 떡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된다. 또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함으로써 한시 바삐 사업을 시작하고 싶어 하는 사업가들의 과잉의욕을 다스릴 수도 있으며, 사업의 모든 측면을 면밀히 검토한 후 그 결과를 종이 위에 적게 함으로써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창업가 스스로도 그것을 검토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따라서, 앞으로 졸업을 한 후 창업을 한다는 가정 하에, 강의시간에 배운 것을 바탕으로 퓨전 떡 카페라는 창업 아이템을 선정해 예상 사업계획

  • 떡 카페, 다나한 - 사업 계획서
  • 사업계획서 - 떡카페‘다나한’- 목 차 ( 1 / 2 )Ⅰ. 사업의 개요 Ⅱ. 창업동기 Ⅲ. 사업에 대한 설명 1. 사업의 특성(장점&단점) 2. 매장의 예상 위치 3. 경영 4. 사업전략 포인트 5. 최근동향및 산업전망Ⅳ. 시장분석 1.현황분석 2.상권분석 3.시장점유율 4.경쟁업체  목 차 ( 2 / 2 )Ⅴ. 마케팅 계획 1. 마케팅 목표 2. SWOT 분석 3. 4P 분석 4.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ⅵ.재무관리계획 1. 자금재원의 필요성과 총 규모 Ⅰ. 사업의 개요1. 점포명 :

  • 사업계획서 - 아이스떡카페
  • 카페는 그 수와 종류를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이며, 외국업체까지 그 경쟁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러한 때에 카페 분야에 진출해야 한다면 철저한 시장조사와 더불어 독창적이고 공격적인 고객 마케팅, 그리고 지속적인 연구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를 바탕으로 본 사업계획서에서는 전통적으로 인식되어온 떡이라는 먹거리에 젊은이의 입맛과 트랜드에 맞춘 아이스크림을 접목시켜 신개념의 카페인 아이스떡카페를 소개하고자 한다.2.창업동기

  • 떡 카페 창업 사업계획서
  • 떡카페 사업계획서회사소개장@@ 대표자2억자본금4명종업원인천광역시부평구부평역전사업장주소떡과 차 판매 주요업무현재 우리나라에 커피와 케이크를 파는 많은 카페들이 잇지만 다른 카페와 다르게 케이크 대신 떡을 판매하고 커피대신 차를 판매하여 차별화된 카페를 설립. 현재 외국에서 수출해오는 쌀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쌀의 수요가급격히줄어들고 있는걸 감안해 국산쌀을 이용하고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음식을 만들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