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시장 상황분석
(1) 소비시장 분석 Consumer
(2) 자사 분석(Tim-hortons) Company
(3) 경쟁사 분석 Competitive

Ⅱ. 마케팅 전략 도출 – 설문조사
(1) Market Segmentation
(2) Consumer Targeting

Ⅲ. 차별화 컨셉 - Positioning
(1) Concept - Convenience
Culture
Communication
Comfort
(2) 슬로건 (Slogan) 제시 - Complete Coffee

Ⅳ.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제안
(1) 새로운 전략제시 - Anytime
Anywhere (Blue Ocean)
Artistic
Refresh

(2) 5C tool을 통한 전략의 구체적 운용
Consumer wants, Convenience, Cost, Communication, Character

Ⅴ. 결론 Conclusion
(1) Chain of value delivery
(2) 팀홀튼의 도입과 성장 전망


본문내용
테이크 아웃 커피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가고 있으며 그 잠재력 또한 아직 무궁무진하다. 하지만 단순히 테이크아웃 커피를 판매하는 것만으로는 심화되는 경쟁시장에서 살아남기가 힘들다. 현재 우리 나라의 커피 시장은 테이크 아웃 커피 시장에서 생활문화로서의 커피로 넘어가고 있는 단계이다. 이러한 기회를 바탕으로 스타벅스가 큰 매출을 올리고 있으나 ‘스타벅스 스타일’이라는 것도 점차 지루해져 가고 있으며 2,30대 고객들은 소득수준이 높지 않음에 따라 스타벅스의 높은 가격을 부담스러워 한다.
이러한 커피시장에서 볼 때 이미 우리나라에서 선점하고 있는 스타벅스를 누르고 유일하게 성공할 수 있는 브랜드는 팀홀튼이다. 캐나다에서 이미 24시간 영업을 바탕으로 생활로 녹아든 커피문화를 이룩하고 있으며 미국시장진출 후 미국 동북부 지역에서 스타벅스와 경합을 벌이고 있는 팀홀튼을 현재 우리 나라 커피시장에 적합한 모형으로 보았다. 여기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가함으로써 스타벅스를 능가하는 새로운 형태의 커피전문점 혹은 문화를 이루어보고자 하여 이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_커피믹스마케팅,커피믹스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Tim Hortons01. 시장선정배경팀홀튼의 성공 요인 - 커피선두업체 Tim Hortons01. 시장선정배경팀홀튼의 성공 요인 - 레스토랑화02. 진출제품선정커피 소비가 많은 캐나다인 Maxim ½ 칼로리 (1) Maxim ½칼로리02. 진출제품선정+(2) 죽염커피믹스02. 진출제품선정커피믹스에 함유된 트랜스지방 감소 효과기존 커피에 달콤한 풍미 증가시키는 효과03. 마케팅 아이디어(1) SNS Marketing03. 마케팅전략소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소비자의

  • 커피믹스시장,커피믹스마케팅,글로벌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특정 팀과의 스폰서십 체결이다. 동서가 캐나다의 하키팀과 스폰을 맺으면 입장권, 전광판, 인터뷰석 배경판, LED보드, 시상식 등에 동서 맥심로고를 노출할 수 있다. 그리고 그 팀이나 그 팀의 인기선수가 나오는 TV광고, 광고포스터 등을 만들 수 있다. 또 그 팀의 하키경기에 동서커피믹스 현지 소비자들, 캐나다 지사 직원들 등을 초대해서 ‘퀴즈를 통한 커피믹스세트 증정’, ‘관객 무료 시음회’ 등의 이벤트를 진

  • 스타벅스와 국제마케팅,스타벅스경영위기관리,커피산업시장조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4. 하워드 슐츠의 경영혁신-스타벅스의 위기발생2000년대 후반 들어 스타벅스의 성장세가 크게 줄어들었고, 수익성 또한 크게 악화되었다. 스타벅스는 영국에서 2000대 후반 들어 코스타(Costa)에 밀렸고, 캐나다에서는 시장점유율 60%로 압도적 강자인 팀호튼(Tim Hortons)에게 크게 밀렸다. 우리나라에서도 가맹점 수로 보면 엔젤리너스, 카페베네, 탐앤탐스에 밀려 4위에 랭크되어 있다. 미국에서 스타벅스의 위기는 200

  • 유니클로 UNIQLO 경영.마케팅전략분석,스파오,자라와의비교분석,앞으로의마케팅전략
  •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매장 수가 많을수록 더 많은 매출을 달성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롯데의 라이벌인 신세계 이마트의 입점만 보더라도 매출의 극대화를 위해서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쇼핑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오프라인 매장의 확장도 중요하지만 비용을 줄이고 어느 곳에서나 쇼핑을 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 할 수 있다.

  • 마케팅전략론색볼펜 마케팅
  • 팀마케팅부마케팅요원2. 마케팅부의 변천제2절 마케팅 조직-마케팅 전략론-3색 볼펜마케팅담담부사장마케팅 관리부장광고 판촉부장판매 부장마케팅 조사부장신제품 부장2. 마케팅부의 조직방법제2절 마케팅 조직기능적 조직가장 흔한 마케팅 조직형태로 기능적으로 마케팅 전문가가 그들의 활동을 조정하는 마케팅담당 부사장에게 보고하는 기능적 조직이다.장점 : 관리상의 단순함단점 : 기업의 제품과 시장이 증가 확대 되면, 그 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