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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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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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시장 상황분석
(1) 소비시장 분석 Consumer
(2) 자사 분석(Tim-hortons) Company
(3) 경쟁사 분석 Competitive
Ⅱ. 마케팅 전략 도출 – 설문조사
(1) Market Segmentation
(2) Consumer Targeting
Ⅲ. 차별화 컨셉 - Positioning
(1) Concept - Convenience
Culture
Communication
Comfort
(2) 슬로건 (Slogan) 제시 - Complete Coffee
Ⅳ.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제안
(1) 새로운 전략제시 - Anytime
Anywhere (Blue Ocean)
Artistic
Refresh
(2) 5C tool을 통한 전략의 구체적 운용
Consumer wants, Convenience, Cost, Communication, Character
Ⅴ. 결론 Conclusion
(1) Chain of value delivery
(2) 팀홀튼의 도입과 성장 전망
- 본문내용
-
테이크 아웃 커피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해나가고 있으며 그 잠재력 또한 아직 무궁무진하다. 하지만 단순히 테이크아웃 커피를 판매하는 것만으로는 심화되는 경쟁시장에서 살아남기가 힘들다. 현재 우리 나라의 커피 시장은 테이크 아웃 커피 시장에서 생활문화로서의 커피로 넘어가고 있는 단계이다. 이러한 기회를 바탕으로 스타벅스가 큰 매출을 올리고 있으나 ‘스타벅스 스타일’이라는 것도 점차 지루해져 가고 있으며 2,30대 고객들은 소득수준이 높지 않음에 따라 스타벅스의 높은 가격을 부담스러워 한다.
이러한 커피시장에서 볼 때 이미 우리나라에서 선점하고 있는 스타벅스를 누르고 유일하게 성공할 수 있는 브랜드는 팀홀튼이다. 캐나다에서 이미 24시간 영업을 바탕으로 생활로 녹아든 커피문화를 이룩하고 있으며 미국시장진출 후 미국 동북부 지역에서 스타벅스와 경합을 벌이고 있는 팀홀튼을 현재 우리 나라 커피시장에 적합한 모형으로 보았다. 여기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가함으로써 스타벅스를 능가하는 새로운 형태의 커피전문점 혹은 문화를 이루어보고자 하여 이를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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