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유니클로 브랜드를 말한다
1. 유니클로
(1) 유니클로의 탄생
(2) 유니클로의 연혁

2. 유니클로 제품이란?

3. 유니클로 CEO 그는?
(1) 유니클로 CEO 야나이 다다시를 말한다.


Ⅱ. 유니클로의 마케팅
1. 유니클로의 4P전략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4) Promotion 전략


Ⅲ. 유니클로만의 성공전략

1. 유니클로 그들만의 차별화전략

2. 유니클로 회사는 뭔가 특별하다?



Ⅳ. 유니클로 전망


본문내용

(6) Home 제품 (실용적인 제품 위주)

(6) 기능성제품(히트텍)















3. 유니클로 CEO 그는?
(1) 유니클로 CEO 야나이 다다시를 말한다.
그는 경제잡지 「포브스」가 뽑은 2009년 일본 최고 부자였다. 그러나 야나이 사장은 젊은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낸 인물은 아니다. 와세다 대학에 다닐 때만 해도 그는 도서관보다는 재즈에 심취했던 인물이다. 대학을 졸업한 후 슈퍼마켓에 취직을 했지만 그마저도 일에 관심이 없어 10개월 만에 그만두고 고향인 야마구치 현에 돌아와 빈둥거리기도 했다. 일본 최고 대학이라는 와세다 대학까지 나온 인물치고는 지나치게 야망도 없고 일에도 관심이 없었던 것이다.

그러던 그가 새로운 인생의 전기를 맞았다. 어느 날 갑자기 아버지가 양복점 점포를 물려준 것이다. 아버지는 짧게 한마디 남기셨다. "뭐를 하든 1등이 되어라."
그 후 야나이 사장의 약진은 눈이 부실 정도였다.
1984년 히로시마에 유니클로 1호점을 개업한 뒤 1999년 도쿄증시 1부에 상장하면서 매출 1,000억 엔을 돌파했으며 다시 10년 만에 그는 일본 최고 부자가 된 것이다.

유니클로의 성공 뒤에 그의 회사에 대한 애착과 열정이 가득하다. 그는 팜플렛 제작까지도 직접 참여하기도 하며 브랜드 디스플레이 하나하나에도 직접 신경을 쓴다고 한다. 몇 년 전 CEO자리를 전문 경영인에게 넘겼다가 쇠퇴하는 모습을 보고 바로 다시 자신이 CEO자리에 올라 회사를 진두지휘하기도 하는 모습 또한 회사에 대한 애착과 열정을 고스란히 볼 수 있는 부분이다. 그리고 그는 회사 직원들의 배려도 신경 쓴다. 의류회사의 특징인 야근이 유니클로 회사에는 없다. 그 역시 야근을 싫어하며 직원도 똑같이 그렇게 생각할 것이라고 배려하는 차원이 아닌가 싶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진출(SPA시장에 뛰어든 SPAO, 스파오)
  • 전략적 동기① 시장지향형 투자② 생산효율지향형 투자③ 고객지향형 투자4.2 행동적 동기① 현지 정부 유인② 경제적 동기5. 중국시장 분석 - 중국의 의류시장 현황6. 이랜드의 국제마케팅 전략6.1 제품전략① 제품의 포지셔닝 - 제품의 고급화② 생산전략6.2 브랜드전략6.3 가격전략 :“고품질 고가격”6.4 유통전략6.5 Promotion 전략6.6 현지화 전략7. 이랜드 중국 진출의 잠재적 위험Ⅱ.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업체 분석1. SPA1.1 SPA 정의1.2 SPA의 P

  • UNIQLO 유니클로 경영전략분석과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성공요인분석(vs 스파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UNIQLO의 경영전략CONTENTS01 유니클로는? 02 유니클로 의 국제경영전략1. 해외직접투자(FDI)1-1 해외공장 및 마스터팀1-2 R&D Center2. 합작투자전략03 유니클로 와 스파오 마케팅 믹스:4P 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PLACE(유통경로 결정)->SPAO 와 UNIQLO의 유통채널』『PROMOTION(촉진방법 결정)->SPAO 와 UNIQLO의 광고홍보방법』04 유니클로 전략 정리 및 의견-유니클로가 세계

  • 유니클로 uniqlo 한국진출 마케팅전략,성공요인,향후전략제안
  • 유니클로를 분석하는가?일반의 마케팅 전략은 Mass Marketing 보다는 고객세분화와 타겟 마케팅에 의한 포지셔닝을, 저가 전략보다는 제품의 차별화 전략을 통한 경쟁우위의 확보를,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의 메뉴얼화 보다는 Globalization에 따른 각 국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지지하고 있다. 또한, 비록 전자의 전략들을 사용한다 할지라도 그것은 기업의 태동기에만 적용될 뿐, 그 기업이 국제무대로 진출하고 기업의 사이즈가 커질수록 후자의 전략을 택하지

  • [국제경영] 유니클로의 swot 마케팅 전략 분석(영문)
  • China, the rise of Chinese Labor costs will someday have an effect on the currently low price of Uniqlo goods that would weaken its low price strength, moreover its reputation to be able to sell good quality clothes at low prices. Reference< Books >가와시마 고타로,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서울:비즈니스북스,2010< Websites >http://www.fastretailing.com/eng/ir/direction/position.htmlhttp://fashionproducts.comhttp://ivythesis.typepad.com/termpapertopics/2009/09/what-makes-uniqlo-as-a-popular-casual-wear-brand-in-hong-kong.htmlhttp://www.uniqlo.co/us/

  • [국제경영] 유니클로의 swot 마케팅 전략 분석(영문)
  • Global SPA brand!VSTarget Uniqlo as competitorMission: Global SPA brand!어Rererence저자, 책이름, 지역, 연도홍길동, 길동이야기, 서울:박영사, 2008가와시마 고타로,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서울: 비지니스북스,2010이주란,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서울; 엠에스디미디어,20101승 9패, 유니클로처럼, 김성호, 고양: 위즈덤하우스 2010Why Uniqlo,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가와시마 고타로, 서울: 오늘의 책 2010 Thank You for your attentionKamssa Hamnida!116202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