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고객불평관리를 통한 고객만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는 말
Ⅰ. 서론----------------------------------------- 2
Ⅱ. 본론------------------------------- 3
1. 서비스 실패와 유형 ------------------------- 3
2. 고객 불평 사례와 대응방안 -------------------- 4
호텔에서 발생하는 불평사례와 대응방안 ----------------------- 4
고객의 불평처리 절차 및 내용 -------------------------------11
서비스 회복의 유형------------------------- --------------11
고객만족------------------------------------------------12
3. 서울 시내 특1급 호텔 설문------------------12
Ⅲ. 결론-----------------------------------------15
- 본문내용
-
"왜 우리는 호텔리어를 꿈꾸는가?"
화려한 인테리어 공간에서
고급 옷을 우아하게 차려입은 매너 좋은 고객들을
환한 웃음과 함께 편안하고 정성스러운 서비스로 대접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은가?
하지만 막상 호텔에서의 근무는 그리 환상적이지만은 않다.
섬세하고 배려있는 서비스로 고객의 감동을 불러올 수 있는 보람된 직업이기는 하지만 항상 고객의 불평과 욕구를 만족시켜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따르기 때문이다.
나중에는 익숙해지겠지만, 처음 호텔에서 일을 시작하게 되면, 특히 고객과 직접 마주치게 되는 객실부나 식음료객장에서는, 책에서 항상 언급하였던 고객은 왕이다! 고객은 항상 옳다! 라는 문장에 대해 회의감이 들 때가 있을 것이다. 고객의 불평이나 엉뚱한 요구사항을 듣게 되면 불평에 대한 처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당황하게 되고 한편으로는 남이 한 실수에 내가 대신 원망을 듣는 것 같아 화도 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런 현실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꿈꾸는 진정한 호텔리어란 그 외적인 화려함이 아닌
고객의 불평을 만족으로 바꾸고 그들을 감동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 되는 것일 것이다. 그리고 이런 능력은 하루아침에 주어지는 것은 아니라
- 참고문헌
-
· 『1-3급 호텔의 업무매뉴얼』, 문화관광부, 2003. 9.
· 이수원, 서인덕, 「서비스 실패의 통제성과 회복 만족간의 관계 연구」,
한국 마케팅 과학회, 2001
· 송인숙, 김경자, 「고객불평처리 핸드북」, 시그마프레스, 1998
· 각 호텔 인터넷 사이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