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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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8.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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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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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 분석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분석
*신라호텔의 외식업부분 특징
*호텔 식음료 부분의 추세와 문제점, 대안
*호텔 외부로 진출한 식음료 분야 - 신라명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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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 분석
지난해 신라호텔은 미국의 유명 외식 전문지인 뉴욕의 레스토랑 가이드북 ‘제거트(Zagat)지에 의해서 페닌슐라 홍콩, 오리엔탈 홍콩, 포시즌 밀라노등 세계적인 유명 호텔들과 함께 ’올해의 100대 호텔‘로 선정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리츠칼튼과 함꼐 유일하게 100대 호텔 안에 선정되었는데 특히 객실, 서비스, 레스토랑, 공용시설 부분에서 국내 호텔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처럼 신라호텔의 명성은 이미 세계적인 것이 되었다. 더군다나 순수 국내 토종브랜드로 거둔 성과라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특히나 신라호텔의 레스토랑을 비롯한 식음료 부분은 한국 최고는 물론 아시아에서도 최고급으로 인정받고 있다. 신라호텔만의 식음료 부분의 성공사례와 요인을 분석해 보자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분석
신라호텔의 식음료는 크게 식음부분과 요리 부분으로 나눠볼 수 있다. 식음료부서라면 조리사에 의하여 만들어진 요리를 웨이터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곁들여서 제공하는, 조리와 영업을 함께 포괄하는 의미가 있지만 신라호텔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식음부분과 요리부분을 나눠서 관리하고 있다.
식음팀은 6개의 식당과 2개의 바, 베이커리숍 1개, 디스코테크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당 및 바에서는 매월 업장별 이벤트를 실시하여 새로운 요리와 음료상품을 기존 메뉴와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연회시에는 대소행사에 따른 중식, 일식, 양식 등 다채로운 요리와 음료를 제공한다. 식음부문에서는 우선 실기 위주의 기본 서비스교육을 철저히 실시하고 컴퓨터를 활용한 사전 서비스의 실행, 서비스 만족을 위한 ‘One More Touch Service'를 실시하여 고객의 불평을 사전에 예방하고 점검하는 Gourment Member 활용 등 고객에 대한 최고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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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shilla.net ( 신라호텔 허브 사이트)
www.hotelrestaurant.co.kr(월간 호텔 ․ 레스토랑 오피셜 사이트)
최신호텔경영론 - 신재영, 송성인 백산출판사
호텔경영학 - 김경환, 차길수 현학사
한국일보 (2003년 11월 6일자 기사)
한국 관광정책
자료평가
- 괜찮은데요~~~
- icando***
(2006.12.23 00:51:17)
- 1학년이 쓴 듯한 구매 가치 0
- yhkim1***
(2006.11.09 15: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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