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 분석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분석
*신라호텔의 외식업부분 특징
*호텔 식음료 부분의 추세와 문제점, 대안
*호텔 외부로 진출한 식음료 분야 - 신라명과
본문내용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 분석

지난해 신라호텔은 미국의 유명 외식 전문지인 뉴욕의 레스토랑 가이드북 ‘제거트(Zagat)지에 의해서 페닌슐라 홍콩, 오리엔탈 홍콩, 포시즌 밀라노등 세계적인 유명 호텔들과 함께 ’올해의 100대 호텔‘로 선정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리츠칼튼과 함꼐 유일하게 100대 호텔 안에 선정되었는데 특히 객실, 서비스, 레스토랑, 공용시설 부분에서 국내 호텔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처럼 신라호텔의 명성은 이미 세계적인 것이 되었다. 더군다나 순수 국내 토종브랜드로 거둔 성과라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특히나 신라호텔의 레스토랑을 비롯한 식음료 부분은 한국 최고는 물론 아시아에서도 최고급으로 인정받고 있다. 신라호텔만의 식음료 부분의 성공사례와 요인을 분석해 보자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분석
신라호텔의 식음료는 크게 식음부분과 요리 부분으로 나눠볼 수 있다. 식음료부서라면 조리사에 의하여 만들어진 요리를 웨이터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곁들여서 제공하는, 조리와 영업을 함께 포괄하는 의미가 있지만 신라호텔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식음부분과 요리부분을 나눠서 관리하고 있다.
식음팀은 6개의 식당과 2개의 바, 베이커리숍 1개, 디스코테크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당 및 바에서는 매월 업장별 이벤트를 실시하여 새로운 요리와 음료상품을 기존 메뉴와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연회시에는 대소행사에 따른 중식, 일식, 양식 등 다채로운 요리와 음료를 제공한다. 식음부문에서는 우선 실기 위주의 기본 서비스교육을 철저히 실시하고 컴퓨터를 활용한 사전 서비스의 실행, 서비스 만족을 위한 ‘One More Touch Service'를 실시하여 고객의 불평을 사전에 예방하고 점검하는 Gourment Member 활용 등 고객에 대한 최고
참고문헌
www.shilla.net ( 신라호텔 허브 사이트)
www.hotelrestaurant.co.kr(월간 호텔 ․ 레스토랑 오피셜 사이트)
최신호텔경영론 - 신재영, 송성인 백산출판사
호텔경영학 - 김경환, 차길수 현학사
한국일보 (2003년 11월 6일자 기사)
한국 관광정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데요~~~
  • icando***
    (2006.12.23 00:51:1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1학년이 쓴 듯한 구매 가치 0
  • yhkim1***
    (2006.11.09 15:18:27)
회원 추천자료
  • [호텔]조선호텔에 대한 레포트자료
  • ▨ 목 차 ▧Ⅰ. 서론1. 선정 동기 2. 조사 방법3. 조사 목적Ⅱ. 본론1. 소개2. 시설(1) 객실 (2) Business Center(3) Restaurant(4) Wedding(5) 연회장(6) City Athletic Club(7) 부대시설(8) Janepacker(9) 주변관광지3. The Westin Chosun, Busan4. 조선호텔의 경영론(1) 윤리경영(2) 조직도(3) 경영방침 (4) 외식사업부(5) Bakery 사업부Ⅲ. 결론1. 타 호텔과의 비교 - 신라호텔2. S.W.O.T 분석3. 호텔 답사 후기Ⅰ. 서론우리나라 最高의, 最古의 호텔 Westin 조선 호텔에 대하여 연구했

  • [국제문화관광] 국내 독립경영 호텔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방안
  • < 목 차 >Ⅰ. 서 론- 국내 호텔 산업의 흐름Ⅱ. 본 론1. 호텔 경영 방식에 따른 분류와 개념2. 국내 호텔들의 경영방식 비교 연구3. 국내 독립경영 & 로컬 호텔과 외국계 체인 호텔의 비교 연구4. 독립 경영 호텔의 현황- 메이필드 호텔, 임패리얼 팰리스 호텔, 해운대 그랜드 호텔- 신라, 롯데, 파라다이스 호텔-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분석 (SWOT)5. 외국 독립 경영 호텔의 성공사례Ⅲ. 결 론- 독립 경영 호텔의 경쟁력 강화 방안Ⅳ. 참고 문헌Ⅰ. 서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성공전략과 향후 개선방안
  • 호텔신라의 생산 및 운영 노하우2007. 06 인천공항공사 2기 면세점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7년 주기로 선정, 롯데, 애경, DFS 중에서 DFS가 탈락- 롯데를 밀어내고 금싸라기 매장(화장품 등)을 차지2006. 11 서울 면세점 지하매장 신규 오픈 2006. 06 (주)호텔신라, 인도타지호텔 마케팅 전략 제휴 체결 - 한국 및 인도시장에서 로드쇼, 식음료 프로모션, 조리사 교류통한 공동 마케팅2006. 05 로비 및 식음업장 리뉴얼 개관 - Life Style Hotel -> 수면클리닉, 한

  • [호텔경영] 임피리얼 팰리스 경영전략
  • 호텔 이미지와 브랜드의 차별화 (3) 마케팅(4) 성공요인 (5) STP분석2-3. 재무분석(1) 손익분석(2) 2010년 수익구조 및 영업이익 분석(3) 재무상태3. 결 론 – 향후 전략* 사진 및 명함 첨부* 인터뷰 내용 정리* 참고문헌IMPERIAL PALACE 선정동기 오늘날 호텔에서는 객실 뿐아니라 각종 부대시설을 통한 수익 창출이 중요하게 여겨지고있다. 하지만 호텔들은 많은 외부 고급 레스토랑과 웨딩 컴벤션의 등장으로 식음료 부분에 있어 수익을 올리는데 많은 어

  • [관광경영]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
  • 호텔 식당 선택 영향 요인 29 호텔 선택 결정 요인 35 호텔 이용시설 부문별 선택 영향 요인 37 설문지의 배부 및 회수현황 40 설문지의 구성 42 조사 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빈도분석) 44 조사 대상자의 이용실태 특성 (빈도분석) 46 호텔 선택 속성들의 평균값에 의한 중요도의 순위 48 객실 이용부문에 대한 요인분석 50 식음료 이용부문에 대한 요인분석 51 부대시설 이용부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