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교육-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교육적 의의를 설명해봅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아동문학의 개념과 구성요소
(2) 선정 문학 - ‘욕 좀 하는 이유나’
(3) 아동문학의 가치와 교육적 의의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문학은 언어를 통해 표현하는 예술이나 작품을 의미하며 오늘날에는 거의 순수문학만을 가르친다. 시나 소설, 희곡, 평론, 수필, 일기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다양한 문학의 종류 중에서 아동문학은 근대에 들어서야 독립적으로 구분되어 발달하기 시작하였다. 과거에는 아동에 대한 인권이나 존중이 부족하였고, 인쇄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교육 이외의 목적으로 아동을 위한 책을 만들 필요가 없다고 여겼기 때문이기도 하다. 아동만을 위한 문학 작품이 제작되고 판매되기 위해서는 경제적으로 합당한 규모의 시장 형성을 위한 집단교육이 널리 보급되어야 했으므로 19세기에 들어선 후에야 모든 나이의 어린이를 위한 아동문학이 본격적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1. 독서교육의 이론과 실제2, 박정진, 조재윤, 정래필,(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교재집필연구회 저, 한우리북스 펴냄
2. 아동문학교육, 고선옥 외, 학지사 2021.07.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