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교육]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27 / 2020.04.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교육]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교육적 의의를 설명해봅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

2.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
1) 등장인물
2) 플롯
3) 갈등
4) 배경
5) 주제
6) 문체
7) 시점
8) 결말
9) 그림

3.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교육적 의의
1)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가치
2)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교육적 의의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문학은 감수성이 풍부한 작품들이 많아서 성인이 보고 읽으면서 동심을 느낄 수 있도록 창조된 작품이 많다. 더 넓은 의미로의 아동문학은 성인들의 마음속에는 아동성이 남아 있어 동심을 가지고 있는 성인들 역시 즐겨 읽을 수 있는 작품까지 아동문학의 범주에 포함한다. 아동문학은 그림책에서부터 동시, 드라마, 소설까지 다양한 작품을 포함하고 있다. 아동문학은 내용 자체로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일으킬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적 요소들이 작품 안에 담겨져 있다. 아동문학은 연령과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와 감동을 주는 훌륭한 내재적인 가치를 가진 작품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교육적 의의를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재명 편역, 『아동문학과 판타지』, 명지대학교출판부, 2005.
강문희(2001). 아동문학교육. 학지사.
조은숙, 『한국 아동문학의 형성-아동의 발견, 그 이후의 문학』, 소명줄판, 2009.
김혜리 외(2011). 아동문학 텍스트 기반 초등영어 읽기 전략지도. 초등 영어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