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1.05 / 2021.01.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교육적 의의를 설명해봅시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 전래동화(눈먼 어머니를 보살핀 효녀 지은)

2.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

3.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교육적 의의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문학은 언어를 통해 인간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한 산물이므로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부분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특히 아동문학은 주 독자층이 아동이니 만큼 아동의 성장 발달에 중대한 영향을 끼친다. 작품의 이야기와 작중 인물의 생각, 감정, 사상 등을 간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사물에 대한 통찰력과 동시에 상황 인식, 대처능력 및 인간세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의 폭을 넓혀준다. 더불어 지적, 예술적 능력을 함양시킨다는데 있어 교육적 가치가 크다. 아동문학은 아동을 위한 문학으로써 그 중요성을 언급하기 이전에 아동이 가지는 특수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초기 아동기(5~8세)에 적합한 아동문학 1개를 선정하여, 해당 문학을 아동문학의 구성요소에 근거하여 분석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교육적 의의를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그루터기. (눈먼 어머니를 보살핀) 효녀 지은 : 삼국유사. 2009
저자 : 일연 지음 ; 김학선 엮음 ; 김이솔 그림
김세희(2000).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문학교육. 서울: 양서원.
강문희, 이혜상(2008). 아동문학교육(개정판). 서울: 학지사.
김복남, 김언주, 심재영(2006). 글 없는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아동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