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레이첨단소재 기업 경영분석과 전략분석및 도레이첨단소재 SWOT분석과 경영전략평가와 의견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7 / 2016.01.17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레이첨단소재 기업 경영분석과 전략분석및 도레이첨단소재 SWOT분석과 경영전략평가와 의견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들어가며
(1) 도레이첨단소재 선정배경
(2) 보고서 목적

2. 도레이첨단소재 기업개요
(1) 기업연혁
(2) 사업부소개
(3) BCG매트릭스

3. 외부환경분석
(1) 5 Force Model 분석
(2) PEST분석

4. 내부환경분석
(1) 가치사슬 분석
(2) VRIN 분석( 도레이첨단소재 핵심역량분석)

5. 도레이첨단소재 SWOT 분석

6. 도레이첨단소재 기업 경영전략
(1) 탄소섬유로 관련 다각화전략
(2) 탄소섬유 산업 진입배경
(3) 사업부전략

7. 최근 웅진케미칼 인수합병 사례분석

8. 결론 (전략평가 및 의견제시)

9. 참고자료
본문내용
a. 경쟁사보다 월등히 많은 생산능력 보유를 통한 원가우위 확보
- 2013년 1월 가동을 목표로 연간 2,200톤의 생산능력을 가진 ‘도레이카’ 1호기 즉시 기공하며, 2014년 3월 가동을 목표로 연간 2,500톤의 생산능력을 가진 ‘도레이카’ 2호기를 2013년에 기공했다. 그 당시 2014년 예정 총 생산능력은 4,700톤으로 경쟁사인 효성과 태광산업의 생산능력을 합한 3,500톤을 초과 하는 수준이었다. 이로써 '도레이첨단소재'는 국내 탄소소재시장에서 상대적 후발주자(선두주자는 태광산업)의 위치를 벗어나 산업을 선도하는 위치에 있게 될 뿐만 아니라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여 경쟁사에 비해 가격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2012년 5월 한중 FTA협상이 시작되었으며 만약 빠른 시일 내에 협상이 타결 된다면 국내 초과 공급량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 할 수 있는 여건 또한 갖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b. 전략적 제휴
- 국내에는 삼성, LG, STX, 현대·기아차 등 반도체, 휴대폰, 자동차, 조선 등 완성품 제조업체가 주류 산업을 이루고 있으며 이들 기업은 내수시장은 물론 세계를 대상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들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여 제품 설계 단계부터 참여하여 제품에 사용되는 탄소섬유를 공급한다면 확고한 유통망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제조 원가를 감소하는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을 것이다.
c. 정부/지자체와 협력하여 탄소섬유 클러스터 형성
- 가까이는 '도레이새한', 멀리는 40년 전 제일합섬시절부터 이어져온 구미시/경상북도와의 안정적이고 친밀한 관계 유지한 만큼 구미시/경상북도와 함께 탄소섬유 클러스터를 형성한다면 정부/지자체의 협조 아래 공장건설에 필요한 자본과 소요시간을 대폭 감소 할 수 있다. 또한 탄소섬유 관련 기업의 거점을 확보함에 따라 유통비 절감 및 R&D 협력을 통한 신기술 개발로 원가 절감을 실현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도레이첨단소재 홈페이지

• 도레이첨단소재 10년사- 편찬TF팀

• 기지개 켠 탄소섬유 시장, 그 가능성은? - 미래창조연구실

• 재정부, 중국·인도産 PET필름 덤핑방지관세 3년 연장 - 세정신문

• 한중 FTA서 수출 유망소재 관세 5-10년 내 철폐 - MK신문

• 폴리에스터필름 산업경쟁력 조사-미래산업연구소

• 대신증권안산회의화학산업-대신증권

• 동아일보, 한국일보, 영남일보 (탄소섬유관련)

• 웅진케미칼 인수 등 한국에 兆단위 투자 '도레이소재' 이영관 회장
- 레이더M

• 웅진케미칼 인수전 참여 도레이 속내는? - 레이더 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스페이스 브랜드 분석 및 평가
  • 전략으로는 현재 브랜드 내에서 멤버쉽 제도를 도입하여 현재 보유하고 있는 고객을 좀 더 세세하게 관리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고객의 특성에 따른 정보를 이메일을 통해 소식지로 전해주고 이러한 화이트 라벨 등을 광고하는 효과 또한 함께 가져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VIP고객을 따로 관리하여 그들 개개인을 마케팅 하여 좀 더 세세한 고객관리와 관계마케팅을 이어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감사합니다

  • [코오롱스포츠 마케팅전략보고서] 코오롱스포츠 마케팅 4P,STP,SWOT전략분석과 해외진출 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노스페이스와 비교분석)
  • 기업전략(STP, SWOT, 4P), 경쟁기업의 전략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중국시장의 스포츠웨어 시장환경 기업전략분석(STP, SWOT, 4P), 경쟁기업의 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FnC코오롱이 준비하고 있는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해서와 향후 전망의 순서대로 살펴보으로써 FnC코오롱이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Ⅱ본론1. FnC코오롱(코오롱 스포츠)에 대한 이론적 고찰(1) 회사소개 및 연혁1) 기업소개1954년에 설립된 FnC 코오롱은 55년간 아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전략적 제안1) SWOT 분석 (여기에서는 경쟁사인 XBOX와 비교하여 분석하였다.)2) Positioning3) Playstation2의 경쟁우위(6) Platstation2에 대한 전략적 제안1) 네트워크게임기로의 이미지 강화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3) 주요 서드파티의 지배강화4) 확장을 통한 기능강화에 주력(7) 사례 분석의 시사점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3) Playstation2 WINⅣ 한국기업의 일본 게임시장 진출 전략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1) 기본

  • [조직이론] 제일모직 조직구조 분석과 전략 수립
  • 첨단사업과 고감성 분야의 패션 사업에 맞게 창의적인 조직을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은 다른 기업들이 배워야 할 모델이 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 더욱 바람직한 조직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제일모직의 구조와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한다. 우선 제일모직을 둘러싸고 있는 내부외부환경에 대해서 분석을 할 것이다. 이러한 환경 분석에는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요인별 일반 환경 분석과 SWOT분석 등이 사용될 것이다.

  • [기업분석] bmw기업분석
  • - 목 차 - 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51. 경영이념-52. 주요연혁-53. 미션9 4. 비전95. 주요사업 및 제품-10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41. 주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