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브랜드 분석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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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선정 이유와 조사방법
2. brand background
3. 외부 환경 external market environment analysis
4. 내부환경 internal market environment analysis
5. customer analysis
6. Review of Current Marketing Mix
7. 노스페이스의 SWOT 분석
8. 요약 및 결론
9. 전략제안
본문내용
1. 브랜드 선정 이유와 조사방법
브랜드 선정이유- 저희 팀이 노스페이스를 전략 조사 브랜드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요즘 성장세가 계속 되어지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도 브랜드 순위 1위를 기록(교재 참고)하고 있기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조사방법- 전반적인 내용은 인터넷 자료를 활용하였으며, 실직적인 재품조사와 VMD등의 매장 디스플레이에 대해서는 매장 현장조사를 행하였습니다.

2.brand background
-company vision
짧게 국내의 상황을 살펴보면, 한국경제신문에 따라 한국 아웃도어 시장은 이번년도에도 5조원 이상의 매출액을 낼 것으로 판단되며, 국외 부분으로 요즘 중요한 경제 시장으로 손 꼽히는 중국을 살펴보면 패션 전문가들은 삶의 질 향상으로 인한 아웃도어 활동이 지속되는 추세에서 향후 10년 동안은 중국 내에서 여러 아웃도어 브랜드들과 더불어 노스페이스의 성장은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라고 판단된다. 하지만 이러한 예측으로 안심하기엔 위험 요소가 있다. 시대에 앞서 계속 성장 추세를 보이던 스포츠 브랜드 시장의 하락세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요소들을 잘 살펴 예측을 예측으로만 두지 않고 실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brand history
노스페이스는 산의 가장 춥고 혹독한 북벽을 따서 이름지어 졌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노스페이스의 전설은 미국의 샌프란시스코 North beach에서 시작되었다. 1966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첫 시작을 알린 노스페이스는 당초 작은 규모의 등산용품 소매점으로 시작하였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발매한 침낭이 고객으로부터 큰 신뢰를 얻게 되어 고 기능 등산장비와 배낭 소매점인 ‘THE NORTH FACE'로 알려지었다.
70년대부터 노스페이스는 열정적인 아웃도어 전문가들의 성원에 부응하기위하여 지구상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고 인간이 도달하지 않은 곳으로의 탐험을 지원하게 되었다.
1970년- 샌프란시스코, 버클리 지역에 노스페이스 공장을 설립하였다.
1975년- 오벌 인텐션(구형강화) 텐트가 세계 처음으로 소개되었고, 그 후 전형적인 A형태의 텐트를 구 형태의 돔 텐트 디지인으로 대체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어패럴뉴스
http://www.appnews.co.kr/2011/inews.php?table=internet_news&query=view&uid=40240
http://www.appnews.co.kr/2011/inews.php?table=internet_news&query=view&uid=44736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22232231
일간스포츠
http://isplus.liv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7417782&cloc
이미지출처
http://blog.naver.com/tnfkorea2011
노스페이스 공식 사이트
http://www.thenorthfacekorea.co.kr
노스페이스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tnfkorea2011
삼성 디자인 넷
http://www.samsungdesign.net
한국 섬유 신문
http://www.ktnews.com/htm/
패션비즈
http://www.fashionbiz.co.kr/
-노스페이스 한국 공식 홈페이지
(www.thenorthfacekorea.co.kr/)
-뉴시스헬스/뉴시스
-연합뉴스
-노스페이스-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
-주간동아 경제분야-‘노스페이스’ 알아도 VF사는 모른다
(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2/02/20/2012)
블로그: 상해를 사랑한 남자 이진환
(http://blog.naver.com/stanza2?Redirect=Log&logNo=50149527934)
대학생 연합 마케팅그룹 CNM
(http://blog.naver.com/cnm_univ?Redirect=Log&logNo=140160129628)
-국민일보
-FASHION JOURNAL
(http://okfashion.co.kr/index.cgi?action=detail&number=24313&thread=81r02)
-한국 섬유 산업 연합회
(http://www.kofoti.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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