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bmw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8 / 2019.12.24
- 7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5
1. 경영이념-------------------------------------------------------5
2. 주요연혁-------------------------------------------------------5
3. 미션----------------------------------------------------------9
4. 비전----------------------------------------------------------9
5. 주요사업 및 제품-----------------------------------------------10
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4
1. 주주----------------------------------------------------------15
2. 채권자--------------------------------------------------------15
3. 종업원--------------------------------------------------------16
4. 고객----------------------------------------------------------17
5. 납품업자------------------------------------------------------17
6. 경쟁자--------------------------------------------------------18
7. 환경----------------------------------------------------------18
8. 지역사회-------------------------------------------------------18
제3장 외부환경분석--------------------------------------------------19
1. 거시적 외부환경분석---------------------------------------------19
1) 인구--------------------------------------------------------19
2) 글러벌화-----------------------------------------------------20
3) 경제적------------------------------------------------------21
4) 사회적------------------------------------------------------23
5) 정치적------------------------------------------------------25
6) 법적--------------------------------------------------------27
7) 기술적------------------------------------------------------36
2. 산업구조분석---------------------------------------------------39
1) 고객--------------------------------------------------------39
2) 대체품------------------------------------------------------41
3) 공급자------------------------------------------------------43
4) 경쟁자------------------------------------------------------49
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 도출----------------------------------------53
제4장 내부여건분석 : 내부여건의 분석을 통하여 강점과 약점 도출-----------54
1. 내부여건분석--------------------------------------------------54
1) 마케팅------------------------------------------------------54
2) 연구개발----------------------------------------------------56
3) 생산-------------------------------------------------------59
4) 자재관리----------------------------------------------------61
5) 인적자원----------------------------------------------------62
6) 정보기술----------------------------------------------------64
2. 강점과 약점 도출-----------------------------------------------65
제5장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도출---------------------------------66
1. SWOT분석----------------------------------------------------66
2. 전략적 방향, 과제-----------------------------------------------69
제6장 분석의 시사점 종합--------------------------------------------70
- 본문내용
-
)고객
∙ Customer Profile Information
BMW는 정기적으로 고객의 직업과 취미를 조사한다. 그 정보들은 전 세계 BMW 사업장에서 디자인부터 연구개발까지 모두 사용된다. 이는 마켓팅 타겟에 대해 광고와 마켓팅 전략을 확실히 하기 위함이다.
∘ BMW Customer Age by Series
2004년, 모든 BMW 모델에 대한 소비자의 평균나이는 47세였다. 평균적으로 7 시리즈의 평균 나이가 가장 높았는데, 50.06세였다. 이는 평균나이 49.75세를 가지고 있는 BMW 5 시리즈와 비슷했다. BMW 모델 중에 Z4 는 가장 어린 평균나이 44.08세였고, 그 뒤를 따라 X5의 평균나이는 45.41세였다.
(표 8 : BMW Customer Age by Series)
∘ Occupation
BMW 7 시리즈와 X5는 회사원과 퇴직한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모델이다. 또한 X5는 부부가 같이 운전하는 가정에서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Z4 모델은 전문인과 회사의 오너가 가장 선호하는 모델이다. 3 시리즈는 퇴직한 사람과 관리자 사이
자료평가
- 많은 참고 하여 유용하게 섰습니다
- ham***
(2009.12.03 01:17: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