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bmw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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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5
1. 경영이념-------------------------------------------------------5
2. 주요연혁-------------------------------------------------------5
3. 미션----------------------------------------------------------9
4. 비전----------------------------------------------------------9
5. 주요사업 및 제품-----------------------------------------------10

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4
1. 주주----------------------------------------------------------15
2. 채권자--------------------------------------------------------15
3. 종업원--------------------------------------------------------16
4. 고객----------------------------------------------------------17
5. 납품업자------------------------------------------------------17
6. 경쟁자--------------------------------------------------------18
7. 환경----------------------------------------------------------18
8. 지역사회-------------------------------------------------------18

제3장 외부환경분석--------------------------------------------------19
1. 거시적 외부환경분석---------------------------------------------19
1) 인구--------------------------------------------------------19
2) 글러벌화-----------------------------------------------------20
3) 경제적------------------------------------------------------21
4) 사회적------------------------------------------------------23
5) 정치적------------------------------------------------------25
6) 법적--------------------------------------------------------27
7) 기술적------------------------------------------------------36
2. 산업구조분석---------------------------------------------------39
1) 고객--------------------------------------------------------39
2) 대체품------------------------------------------------------41
3) 공급자------------------------------------------------------43
4) 경쟁자------------------------------------------------------49
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 도출----------------------------------------53

제4장 내부여건분석 : 내부여건의 분석을 통하여 강점과 약점 도출-----------54
1. 내부여건분석--------------------------------------------------54
1) 마케팅------------------------------------------------------54
2) 연구개발----------------------------------------------------56
3) 생산-------------------------------------------------------59
4) 자재관리----------------------------------------------------61
5) 인적자원----------------------------------------------------62
6) 정보기술----------------------------------------------------64
2. 강점과 약점 도출-----------------------------------------------65

제5장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도출---------------------------------66
1. SWOT분석----------------------------------------------------66
2. 전략적 방향, 과제-----------------------------------------------69

제6장 분석의 시사점 종합--------------------------------------------70


본문내용
)고객

∙ Customer Profile Information
BMW는 정기적으로 고객의 직업과 취미를 조사한다. 그 정보들은 전 세계 BMW 사업장에서 디자인부터 연구개발까지 모두 사용된다. 이는 마켓팅 타겟에 대해 광고와 마켓팅 전략을 확실히 하기 위함이다.

∘ BMW Customer Age by Series
2004년, 모든 BMW 모델에 대한 소비자의 평균나이는 47세였다. 평균적으로 7 시리즈의 평균 나이가 가장 높았는데, 50.06세였다. 이는 평균나이 49.75세를 가지고 있는 BMW 5 시리즈와 비슷했다. BMW 모델 중에 Z4 는 가장 어린 평균나이 44.08세였고, 그 뒤를 따라 X5의 평균나이는 45.41세였다.
(표 8 : BMW Customer Age by Series)

∘ Occupation
BMW 7 시리즈와 X5는 회사원과 퇴직한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모델이다. 또한 X5는 부부가 같이 운전하는 가정에서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Z4 모델은 전문인과 회사의 오너가 가장 선호하는 모델이다. 3 시리즈는 퇴직한 사람과 관리자 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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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m***
    (2009.12.03 01: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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