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_신제품 중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각각 선택해 성공요인과 실패원인 분석 (단, 동일한 제품군에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각각 선택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마케팅관리론
신제품 중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각각 선택해 성공요인과 실패원인 분석 (단, 동일한 제품군에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각각 선택해 분석)
목 차
Ⅰ.
서론
Ⅱ.
현대자동차 실패사례 : 아슬란
1. 시장상황
2. STP 분석
3. 4P 분석
4. 실패요인
참고문헌
Ⅴ. 참고문헌
1. 깐깐한 美소비자, 성능-가격 무장한 제네시스에 빠지다, 동아비즈니스리뷰, 2011년 7월, 고려대학교 이종호
2. 한국 및 북미시장에서 제네시스의 포지셔닝과 상표확장 전략, 한국마케팅저널, 2011년 4월, 전선규, 현영석, 정유정
3. [아슬란 이야기] 소비자의 니즈보다 회사의 니즈가 앞설 때, 유튜브,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_ADz3jSZNhg)
4. 결국 사라지는 아슬란… 실패로 돌아간 ‘틈새 공략’, 시사워크, 2017. 12. 8 (출처 : http://www.sisaweek.com/news/articleView.html?idxno=99893)
5. 아슬란, 내년 국내 시동끄고 북미 전용 모델로 새출발, 전자신문, 2017. 5. 7. (출처 : https://www.etnews.com/20170504000172#)
6. 현대車하반기 비밀병기 이름은 ‘아슬란’, 동아일보, 2014. 8. 25. (출처 :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140824/6597406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 선호도와 패션 마케팅] 브랜드선호도 와 패션 마케팅 전략
  • 선택 행동1. 소비자의 브랜드 선택 행동 영향 요인2.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3. 10~20대 소비자의 특징 연구 제 3장 패션 마케팅 전략제 1절 진(JEAN) 의류시장 1. 진(JEAN)의 유래와 시장 현황 2. 국내 및 해외 진 의류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제 2절 명품 시장제 4장 결론 참고문헌 제1장 서론브랜드 제품으로서 시장 성숙기에 진입한 국내 청바지 시장은 주요 소비층인 10대와 20대들의 타켓 특성인 유명 브랜드 선호경향과 맞물려 브랜드의 중요성이

  • [마케팅] 기업의 경쟁적 위치에 따른 마케팅 전략 -Market leader의 전략을 중심으로
  • 분석의 적용, 제품믹스 전략, 적자 제품의 정리, 경비절감 등 이익관리 전략을 실행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d) 시장 집중화 전략 : 기업이 선발기업 매출액 대비 15%~20%에서 맴돌 경우, 새로운 세분시장을 발견하여 자사의 독특한 경쟁자원을 총동원하여 제품계획과 판매촉진을 집중해 나가는 시장집중화 전략이 유효하게 채택된다.(출처-권진용, 경쟁우위의 원천과 시장리더 기업의 성공요인 사례연구)2. 경쟁상황 속에서 시장선도자의 마케팅 전략

  • [졸업][경영정보] 국내기업의 SCM도입 사례 연구
  • 사례연구를 통해 밝혀진 성공요인들은 국내기업들에게 SCM도입의 타당성과 전략적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방법으로 본 연구에서는 먼저 자료는 SCM의 도입배경 및 목적, 기대효과, 도입현황 등에 관한 자료를 비롯하여 기업들의 국내외 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문헌자료를 수집하였다. 특히 한국 SCM 학회지와 전자신문 등 국내 주요 일간지를 검색하였으며, 기존논문을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였다. 본 논문

  • 관광이외의 산업에서 서비스사례
  • 성공담은 존스 홉킨스 연구-진료체계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중 하나. 존스 홉킨스에선 연구와 임상의 구분이 없다. 임상의사가 연구하며, 연구의사가 환자를 진료한다. 연구실에서 쏟아져 나온 따끈따끈한 연구성과가 시차 없이 곧바로 환자에게 적용된다. 따라서 환자 입장에선 새롭게 시도되는 첨단 치료법 들을 세계 어느 병원보다 가장 먼저 받을 수 있는 곳이 존스 홉킨스다. 존스 홉킨스의대 신현승 박사(분자생물학)는 이 때문에 불치

  • [인사관리] 매일유업 인사관리
  • 중부 공장 기공5월 국내 최초로 도입젖소를 비행기로 수송9월 농가 손해배상 수혜제도 실시12월 호남공장 준공 이후 타사보다 10년 앞서 테트라팩 우유 생산 시판․낙농정보지 (상호변경후, 매일유업) 및 발간․호남지역 7개 보급소 선정, 첫 영업 개시․전지분유 20kg 지대포장 생산 성공, 캔제품 생산, 시판 개시3월 첨단시설의 중부공장 준공, 가동4월 조제분유 첫 생산, 본격생산 시판 시작1월 YMCA 소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