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이외의 산업에서 서비스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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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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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조사 동기 및 서비스의 정의---------1 ~ 4p
본론
서비스의 사례----------------------4 ~19p
•노드스트롬 백화점
•다카시바야 백화점
•아마존의 고객만족 경영
•이마트
•나가츠가의 cs
•스튜레오나드 슈퍼마켓
•존스홉킨스병원
•델퓨터의 고객만족 경영
•휴렛패커드의 고객만족
•베니건스
•썬앳푸드
•티지아이프라이데이
•놀부
•롯데리아
결론
느낀점및 나의 경험담--------------19 ~ 21p
참고문헌--------------------------21p
- 본문내용
-
관광 서비스 과제를 하기에 앞서 여러 가지 산업에 있어 서비스의 중요성과 서비스 사례 등을 조사하게 된 동기를 말하려 한다. 최근 국민 소득의 변화, 교통의 발달, 노동의 변화 등으로 사람들은 여가를 즐길 시간이 늘어났고 전국이 일일 생활권으로 발전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산업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그에 따라서 서비스 산업도 발전하고 변천해 왔다.
서비스라 하면 처음에는 그냥 고객을 친절히 대하고 봉사하며 고객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것 이라고만 생각 했었는데 서비스에 대해 공부하면 할수록 그것이 전부는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사람들은 이제 더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하고 거기에 부응하려면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더욱 분발하지 않으면 안 될 것 이다.
요즘 들어 고급서비스라는 말이 무색해질 정도로 여기저기에서 고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그 중에서도 차별화 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
나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의 서비스 사례도 조사하였다. 유명한 일화나 서비스 사례 등을 조사하면서 감동을 받았다. 과연 나라면 그렇게 할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고객을 위해 부지런히 생각하고 움직이는 서비스가 놀라웠다.
이 조사를 하면서 읽게 된 책에는 서비스란 마음의 정 이라고 써 있었다. 그냥 돈을 지불한 손님에게 그에 합당한 서비스를 상업적으로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와 서비스를 해야 한다는 말 인 것 같다. 그렇게 한다면 고객도 감동을 받고 다시 찾게 될 것 같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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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관리론 1998 박상수
관광서비스 개론 2001 윤여송
네이버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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