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_최근 기업들이 글로벌화를 추진하면서, 다양한 글로벌 인력을 해외에 파견하고 있다 글로벌 리더로서 해외 주재원이 갖추어야할 특성은 무엇인지 설명하고, 글로벌 리더를 선발, 육성하는 방안을 제시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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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리더십
최근 기업들이 글로벌화를 추진하면서, 다양한 글로벌 인력을 해외에 파견하고 있다. 글로벌 리더로서 해외 주재원이 갖추어야할 특성은 무엇인지 설명하고, 글로벌 리더를 선발, 육성하는 방안을 제시하라
차 례
Ⅰ.
서론
Ⅱ.
본론
1. 파견교육을 통한 해외주재원
2. 조직지원을 통한 해외주재원
3. 성장의 기회 해외주재원
Ⅲ.
결론
Ⅰ. 서론
세계화 시대에서의 글로벌이라는 단어 자체는 대중화된지 오래이다. 인터넷은 가상공간의 판게아의 시대를 열었으며 이에 우리는 지구 반대편의 대상과 동일한 시간대에 함께 한 공간에서 쇼핑을 하고 뉴스를 보며 공유를 할 수 있는 시대에 살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는 결국 글로벌화를 만들었으며 대개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은 새로운 기회의 경제적 땅을 찾아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이에 지속적으로 개발도상국을 찾아다니며 새로운 기회의 땅을 직접 기업들이 손수 만들어서 그 만든 기회의 땅의 수요를 통해서 기업들은 새로운 이익을 충당하는 과정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이에 해외주재원들의 중요성이 더욱더 뚜렷해지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해외주재원의 경우 해외의 문화, 정치, 경제에 대한 해박한 지식 이상의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의 많은 커리어를 요구하는 직업일 것이다. 해외주재원은 소위 해외지사에서 근무를 하는 직원으로써 1년 이상의 일정한 계약기간 동안 해외지사에서 근무하는 본국인 또는 재류외국인으로 좀 더 구체적으로 개념을 정리하고 있으며 직업적 주재원, 전통적 주재원으로 분류한다. 기간적으로 분류되는 기준으로 1년 미만, 1년 이상으로 단기, 장기주재원으로도 분류를 하고 있다. 이에 이러한 특성적인 분류를 구체적으로 하면 하나는 해외지사에서 근무를 하는 사원이 본사에서 파견된 본국국적 혹은 제삼국적, 현지국적인지에 대한 여부로써 세계 각지의 해외지사로의 이동근무 혹은 일정한 근무기간 후 본사로 귀임하는 지에 대한 것이다. 대개 우리나라의 경우 우리나라의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근무 이후에 본사로 귀임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성공적인 글로벌 기업들의 글로벌 리더 선발, 육성 방법을 조사하여서 기술하고 글로벌 리더 선발 및 육성 방안을 서술하였다.
Ⅱ. 본론
1. 파견교육을 통한 해외주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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