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 휴대폰 in 중국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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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차례-


1. 기업소개
1.1 기업프로필
1.2 진출동기
1.3 진출연혁

2. 사업내역
2.1 사업 규모 및 경영 시스템
2.2 고용 규모
2.3 판매품목비교
2.4 생산 및 부품조달방법
2.5 법인의 자리매김 정도
2.6 경영권 위임 정도

3. 사업평가
3.1 영업실적과 전반적인 사업평가
3.2 현지 정부와의 관계 및 현지 공헌도
3.3 현지경영 성공요인
3.4 현지경영 애로요인

4. 개선방안 및 조사자 평가의견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우수 인력 확보 및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매년 사업 계획과 중장기 전략에 따라 인력을 채용하여 글로벌 고용 창출과 국가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2009년에는 글로벌 경제 위기의 여파로 채용 규모가 전년에 비해 다소 감 소하였다.
그리고 삼성전자는 해외 인력 비중이 46%인 글로벌 기업으로 전 사업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제조, 개발 및 영업 부문의 현지 핵심 인력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사업의 글로벌화에 따라 우수한 성과를 거둔 현지인 리더급 인력을 임원으로 위촉하고 있다. 현재 삼성전자의 외국인 임원은 총 7명이고 해외법인의 Team 및 Group장 등 고위 관리직의 현지화율은 68%로 삼성전자는 향후 국적을 초월한 글로벌 경영 리더 양성 및 현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GSP(Gobal Scholarsip Program)을 통해 해외 현지의 우수 인력을 선발, 향후 해외 현지법인의 핵심 리더급 인력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양성하고 있다. 2006년 이후 90명이 참여했으며, 이중 51명이 현재 근무하고 있다.
해외지역 인재 채용은 지역, 거점별 특성에 맞추어 채용 규모 및 형태를 다양하게 하고 있다. 미주 및 구주 지역에서 대학별로 매년 2회 대규모 채용 설명회 및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중국, 인도, 러시아 등 신흥국가에서는 Job Fair(취업 설명회) 를 실시하고 있다.

그리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차원에서 외국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해외법인 파견자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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