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31 / 2019.12.24
  • 10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1. 연혁
2. 조직도
3. 삼성전자 주요업무 및 시장 점유율
4. 녹색경영
5. 이념 및 비젼

Ⅱ. 인사관리
1. 채용 및 모집
2. 직무관리
3. 신분관리
4. 임금관리
5. 노사관리

Ⅲ. 마무리
1. 삼성전자의 인사 특징
2. 비판

본문내용
 사업 분야

① 디지털미디어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은 2004년 한 해 동안 긍정적인 시장 평가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TV의 경우 미국 시장에서만 한 해 매출 10억불 이상을 달성하고, 유럽, 동남아 등 여러 나라에서 최고 제품으로 평가받는 등 세계 TV 시장에서 M/S 1위를 유지하고 있다. TV 뿐만 아니라 컬러 모니터, 레이저 프린터, DVD 레코더, 디지털 캠코더, MP3 플레이어 등 대부분의 디지털미디어 제품 부문에서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 제품들은 EISA Award, CES Innovation Award 등 세계최고의 제품에게 주어지는 상들을 수상하며, 디자인, 품질 등 모든 면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금년 초 미국 CE Show에서 세계 최대 크기의 102인치 PDP TV를 선보였고, 3월 독일 CeBIT Show에서는 세계 최대의 82인치 LCD TV를 선보이는 등 Flat Panel TV 시장의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다 하고 있으며, 또한 기존 제품의 두께를 1/3을 줄인 초슬림 디지털 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여 디지털 TV 시장의 리더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얇은 노트북, LCD 모니터,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프린터, 휴대용 DVD 플레이어, DMB 기능이 내장된 TV,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의 MP3 플레이어 등 최첨단 고기능의 디지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 보이며 세계 디지털 제품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디지털미디어 제품이 세계적인 제품으로 성장하게 된 것은 기업의 철학과 문화를 담은 디자인으로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노력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즈니스위크(BusinessWeek)는 2004년 '삼성 디자인'을 커버스토리로 다루며 "삼성전자는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디자인을 경영에 활용한 최초의 아시아 기업"이라고 소개한 바 있으며, 삼성의 혁신적인 제품들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미국의 IDEA, 독일의 iF, 일본의 G-Mark 등에서 지난 10년간 국내 기업 최다인 144건의 수상을 기록한 바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HRM
  • 삼성인의 정체성이며, 가치판단의 기준이자, 하나의 삼성을 이끌며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해 온 삼성 성공의DNA라 할 수 있다.(1) 삼성전자 인사 비전삼성전자는 사회에서 존경받는 초우량 회사, 도전과 창의가 스피드한 회사, 글로벌 리더십을 보유한 회사, 라이프 비전을 제시하는 회사를 목표로 인사고과를 하고 있다. 1) 글로벌 초일류 지식ㆍ정보인재 (Gold Collar)를 활용하는 인사 - 인사관리의 대상 : 근로 제공자 → 지식ㆍ정보 제공자 - 세계적 우

  • [국제경영] 삼성전자 인사관리전략
  • 《 국제기업의 인사관리전략 》목 차Ⅰ 서   론 1. 국제인사관리의 정의Ⅱ 본   론     1. 회사 소개                  1. 1 선정이유                  1. 2 삼성전자 소개1. 3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 전략1. 4 글로벌 기업의 인적자원관리            2. 삼성전자의 해외 진출 사례                  2. 1 삼성 SDI 멕시코                  2. 2 삼성 SDI 말레이시아Ⅲ 결   론 다국적 기업의 인사관리, 다시 말해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삼성전자의 모든 기업 활동은 사회와 인류의 공동번영을 위해 전개되어야 한다는 목표가 있다. ② 고객과 함께 한다. ③ 세계에 도전한다. ④ 미래를 창조한다. 2) 인재상“인재 1명이 10만 명을 먹여 살린다.”라는 이건희 회장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삼성전자의 인재상은 10만 명을 먹여 살릴 수 있는 다양화된 직무 능력을 소유하고 있는 인재를 중심으로 한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한 인사관리 체계를 가진 회사이다. 이와 같이 인재를 중요시하게 된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모집,교육,보상,평가
  • 전자 인적자원관리내용순서기업소개전략핵심인재(채용/교육/임금/복지)해결 방안핵심인재 유출사업운영 조직기업소개대표 이사 : 윤종용 부회장연 혁 - 설 립 : 1969년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원)- 종업원수 : 13만 7천명(국내 8만명/ 해외 4만 7천명/ 자회사 1만명)- 브랜드 가치 : 126억달러(전체 21위, 전자업계 8위) 최근 3년간 브랜드가치 상승률 1위(미국 Business week) 연혁 및 매출/순이익기업소개*경영이념 및 인사철

  • [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사례를 통해 본 인사관리의 현황 및 발전 분석 고찰
  • 삼성전자 인사관리 사례를 통해 본 인사관리의 현황 및 발전 분석 고찰Ⅰ. 서론Ⅱ. 인사관리의 정의Ⅲ. 인사관리 이념과 목표Ⅳ. 인사관리의 환경1. 외부환경1) 정치경제적 환경2) 시장환경3) 정보기술의 발전4) 사회문화적 환경5) 노동조합2. 내부환경1) 조직의 전략2) 조직의 라이프사이클3) 기업지배구조4) 조직구조와 직무구조의 변화5) 조직의 규모Ⅴ. 기업의 인사정보시스템의 발전Ⅵ. 인재확보를 위한 전략1. LG텔레콤의 사외우수인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