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아프리카TV 이미지 개선위한 전략 제시 - 아프리카TV 마케팅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15 / 2022.02.1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프리카T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아프리카TV 이미지 개선위한 전략 제시 레포트입니다.

아프리카TV 마케팅전략에 대한 핵심내용분석과 요약을 토대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더해 작성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 마케팅원론 전공수업 과제로 제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1. 아프리카TV 기업분석

2. 1인미디어 란?

3. 아프리카TV 기업환경분석

4. 아프리카TV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아프리카TV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타겟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6. 아프리카TV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7. 미래전략 제언
- 아프리카TV 이미지 개선위한 전략 제언

<참고자료>
본문내용
아프리카TV는 2005년 5월 W(더블유)라는 서비스명으로 시작된 아프리카TV는 누구나 자유롭게 방송할 수 있는 라이브 소셜미디어 라는 기업방향을 잡고 현재 서비스명인 아프리카TV로 이름이 변경되었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아프리카TV는 게임, 스포츠, 주식, 소통, 음악, 교육, 뷰티 등 다양한 방송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다.
참고문헌
인터넷 방송의 현황 및 전개방향, 조용권.고정민
개인 방송 플랫폼 기술-아프리카TV와 유튜브를 중심으로, 윤영석.이현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연구배경과 목적 3【본 론】 회사소개 4SWOT 분석 7외부환경분석 8내부환경분석 9STP 분석 12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2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133. 포지셔닝(Positioning) 134P Mix 전략 141. Product 142. Price 153. Place 154. Promotion 15마케팅전략 171. 제휴를 통한 전략 172.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 183. 미학적 marketing 194. 향기 marketing 205. 고급이미지 marketing 206. 환경 marketing 207. Strategic concept 20【결 론】 스타벅스의 결론 및 대안적 전략 21※ 참고자료 2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연구 배경과 목적기업의 프렌차이즈 사업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이러한 경제상황을 고려해 볼 때 프렌차이즈 사업을 파악해 보는 것은 하나의 유통산업을 파악해 본다는 결과론적 해석에 근접할 수 있을 것이다.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목적과 SWOT분석, STP분석, 4P전략, 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 등 여러 가지 기업분석을 통하여 스타벅스라는 하나의 기업은 물론이고 국내 기업들이 펼치고 있는 시장진입전략과 수익구조 개선,

  • DHL 마케팅전략 사례
  • 마케팅 효과-8-2-1) 시각적 효과-8-2-2) 심리적 효과-8-2-3) 이미지 효과-9. 리더쉽-10. 서비스-10-1) 주요 서비스-10-2) DHL 보험 서비스 (SII)-11. 캠페인 DHL의 SWOT 분석 -1. Strength & Opportunity 전략-2. Strength & Threat전략-3. Weakness & Opportunity 전략-4. Weakness & Threat 전략-5. DHL의 SWOT 분석을 통한 TOWS 제시  STP analysis of DHL -1. Segmentation

  • 레드불 REDBULL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vs 핫식스와 비교분석) 보고서
  •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2) 레드불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3) 레드불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핫식스와의 비교분석1) 핫식스 Hot6ix 제품소개2) 핫식스 SWOT분석3) 핫식스 마케팅 4P전략4) 레드불의 국내시장 부진이유 분석4. 레드불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1) 레드불 4P전략 제안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2) CRM 마케팅전략 제안(3) 이미지마케팅 전략

  • [마케팅전략] 벅스뮤직의 마케팅분석 및 대안 제시
  • 전략 분석 및 대안 제시CategoryⅠ. 서론 1~21 벅스 뮤직을 선정한 이유 12. 벅스 뮤직 기업 소개 1~2Ⅱ. 본론 2~191 시장 분석 2~61. 음악 산업의 구조 변화 2~42. 벅스 뮤직의 성장 과정 43. 시장의 변화와 벅스 뮤직의 위기 4~62 마케팅 전략 분석 6~161. SWOT분석 6~82. STP분석 9~103. 4P분석 10~161) Product 11~122) Price 13~143) Place 14~154) Promotion 15~163 비판과 대안 제시 16~191. 지나친 사업 확장으로 온라인 음악 사이트의 이미지 약해질 가능성 높음(Positionin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