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및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요 --- 1
2. 회사소개 --- 2
3.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 --- 2
4. 상품구성 및 판매품목 --- 3
5. SWOT Analysist --- 4
6. 4P 분석 --- 7
7. STP 분석 --- 9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의 결정
3. 제품 포지셔닝
8. 마케팅 전략 ---11
1. 제휴를 통한 전략
2. 적극적인 소비자 의사 반영
3. Strategic concept
4. 미국 매장 vs 국내 매장
5. 스타벅스의 일관된 마케팅 전략
9. 시장분석 ---18
10. 스타벅스코리아 사업계획 및 향후전망 ---19
11. 내가 만약 경영자라면... ---20

* 스타벅스 커피 회사 연혁 별첨
* 참고 문헌
본문내용
기업의 프렌차이즈 사업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이러한 경제상황을 고려해 볼 때 프렌차이즈 사업을 파악해 보는 것은 하나의 유통산업을 파악해 본다는 결과론적 해석에 근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시장상황을 파악할 수 있음을 의미하고 있다. 이런 시각의 일환으로 프렌차이즈 산업 중 커피를 중심으로 하는 프렌차이즈 기업을 분석해 본다면 프렌차이즈 사업을 규명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중 하나의 기업으로 외국 유통업체 스타벅스를 분석한다면 국내 유통산업의 일부인 프렌차이즈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업체들 간의 경쟁심화 상태를 재조명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목적과 SWOT분석, STP분석, 4P전략, 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 등 여러 가지 기업분석을 통하여 스타벅스라는 하나의 기업은 물론이고 국내 기업들이 펼치고 있는 시장진입전략과 수익구조 개선, 사업확장 경로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유통산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21C 유통산업의 꽃으로 각광받고 있는 프렌차이이즈 사업에 대하여 심도 있게 연구하고 분석해 본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커피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 기업을 선택하게 된 동기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스타벅스 두유라떼 판매전략과 스타벅스 향후방향분석과 나의 의견
  • 스타벅스마케팅전략Ⅰ. 서론1. 스타벅스 기업 선정배경이번에 스타벅스의 제품인 두유라떼를 통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로 정한 이유는 스타벅스의 강한 이미지 때문이였습니다. 스타벅스는 20대, 30대에게는 범접할 수 없는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1위 브랜드 명성을 이어가고 있지만, 앞으로 베이버부머들의 은퇴시기 및 고령화 추세에 따른 40대, 50대 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시니어마케팅에 과연 얼마나 준비되어 있을까 하는 의구심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목차I. 서론 연구배경과 목적II. 본론 1. 회사 소개 p 12. 스타벅스 코리아 환경과 시장분석 p 43. 해외 진출 전략 p 6(1) SWOT 분석 .p 6(2) 4P 분석 p 11(3) STP 분석 .p 14(4) 마케팅 전략 p 16III. 결론- 향후 전망 및 대안적 전략 .

  • [국제경영] 스타벅스 사례
  • 국제경영ContentsⅠ. 서론1.스타벅스 소개 -연혁, 기업목표, 사명Ⅱ. 본론1.환경분석a) 미국시장내 환경b) 한국시장내 환경2.품질경영a) 제품성공요인b) 서비스품질 성공요인3.마케팅 전략a) SWOT 분석b) STP 분석c) 4P Mix + 1P (People)4.부가적 마케팅a) 감성 마케팅b) 구전 마케팅c) 거점초토화 전략Ⅲ. 결론1.평가2.향후 발전방향-전망 및 시사점Ⅰ. 서 론기업소개스타벅스는 원래 1971년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Bowker), 지브 시

  •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PPT
  •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www.starbucks.com)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맹명관,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코리아, 2005이훈영, 신 시장 공략을 위한 감성 : 체험마케팅의 브랜딩 전략 사례, 한국마케팅 연구원, 월간 마케팅 Marketing, 2004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북스, 2003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THANK YOU for your attention!Starbucks

  •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보고서
  • 스타벅스의 사명 3. 스타벅스 서비스 성공요인 분석1)감성 마케팅 전략2) 내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1) 철저한 직원 관리 (2) 전문적인 교육 (3) 복리후생제도로 최저 이직률 달성 3) 외부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1)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2) 독특한 매장 환경(3) 차별화된 부가적 서비스①스타벅스 골드카드②e-프리퀀시③프로모션 이벤트④나만의 텀블러 만들기⑤배달 스타벅스⑥단골 고객 차별화4. 스타벅스 서비스 성과 및 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