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및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개요 --- 1
2. 회사소개 --- 2
3.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 --- 2
4. 상품구성 및 판매품목 --- 3
5. SWOT Analysist --- 4
6. 4P 분석 --- 7
7. STP 분석 --- 9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의 결정
3. 제품 포지셔닝
8. 마케팅 전략 ---11
1. 제휴를 통한 전략
2. 적극적인 소비자 의사 반영
3. Strategic concept
4. 미국 매장 vs 국내 매장
5. 스타벅스의 일관된 마케팅 전략
9. 시장분석 ---18
10. 스타벅스코리아 사업계획 및 향후전망 ---19
11. 내가 만약 경영자라면... ---20
* 스타벅스 커피 회사 연혁 별첨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기업의 프렌차이즈 사업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이러한 경제상황을 고려해 볼 때 프렌차이즈 사업을 파악해 보는 것은 하나의 유통산업을 파악해 본다는 결과론적 해석에 근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시장상황을 파악할 수 있음을 의미하고 있다. 이런 시각의 일환으로 프렌차이즈 산업 중 커피를 중심으로 하는 프렌차이즈 기업을 분석해 본다면 프렌차이즈 사업을 규명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중 하나의 기업으로 외국 유통업체 스타벅스를 분석한다면 국내 유통산업의 일부인 프렌차이즈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업체들 간의 경쟁심화 상태를 재조명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목적과 SWOT분석, STP분석, 4P전략, 마케팅 전략, 경쟁사 분석 등 여러 가지 기업분석을 통하여 스타벅스라는 하나의 기업은 물론이고 국내 기업들이 펼치고 있는 시장진입전략과 수익구조 개선, 사업확장 경로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유통산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21C 유통산업의 꽃으로 각광받고 있는 프렌차이이즈 사업에 대하여 심도 있게 연구하고 분석해 본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커피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 기업을 선택하게 된 동기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