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마트 BIG MART의 제품라인확장과 진열공간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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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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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제소개
2. 빅마트 소개
3. 빅마트 선정동기
4. 제품라인확장
1)제품라인확장의 개념
2)제품라인확장의 주요요인
5. 라인확장의 기준 및 고려사항
1)라인연장이 가장 많았던 제품
2)라인확장상품선정기준
6. 새로운 아이템 진열공간 확보의 방법
1)매대의 구조(일반매대, 엔드매대, 섬매대)
2)상품의 드랍
7. 진열공간 확보의 기준
진열공간 확보의 방법
8.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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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빅마트 선정동기
사랑방 닷컴에서 2003년 8월 광주지역 20~30대 네티즌 1027명을 대상으로 할인점 이용실태를 설문조사한 결과 할인점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업체 1위로 36%를 차지한 빅마트가 꼽혔다. 이러한 이유는 아무래도 빅마트가 지역밀착형 마케팅을 펴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빅마트는 지역상권을 목표타겟으로 지역과의 조화와 밀착 마케팅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기업이윤을 정기적, 비정기적으로 환원하였다. 정기적 지원으로는 성요셉의 집 쌀기부(월 45만원), 대촌중학교 급식지원(월 100만원) 등이 있고, 비정기적 지원은 셔틀버스 3대 기증(01.7월), 절임배추1만포기 사회복지단체기부(02.12월), 북구소년소녀가장돕기(03.2월), 대구지하철기부(03년)등이 있다. 이렇듯 지역과 밀착 마케팅을 실시하는 빅마트 때문에 대형 할인 유통업계들이 유독 광주, 전주 지역만은 진출을 꺼리고 있다. 24일로 창사 10년을 맞은 빅마트는 지난 95년 광주시 진월동 본점을 개점한 이래 광주 11개, 목포 2개, 전주 1개 등 모두 14개 매장을 갖춘 호남의 대표적인 유통업체로 성장했다.
이렇듯, 수치적으로나 정보상으로나 빅마트가 할인 유통업계 중 우리 지역사회와 가장 가깝게 연계되어 있다고 생각되고, 또한 광주의 지역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상태로 인지되고 있다고 생각되어 빅마트를 선정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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