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롯데마트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서론

1. 롯데마트 선정동기 및 회사소개
2. 경쟁사 분석

Ⅱ.본론

1. SCM추진배경
2. SCM발전과정
3. SCM도입효과 및 성공요인

Ⅲ.결론

1. 향후추진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의 유통회사로서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인 'Lotte Mart'상표로 제품을 선보여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최신의 POS 시스템 도입으로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상품가격에 그대로 반영하여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현재 전 세계 189개의 점포(국내 86개, 해외 103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점은 지역 중소기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민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발전에 일조하고 있으며 각 부문별 시스템을 첨단화하여 세계 속에 우뚝 서는 유통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07년 12월 중국 Makro, 08년 10월 인도네시아 Makro, 09년 10월 중국 TIMES를 연이어 인수함으로써, 현재 해외 3개국에서 103개 대형마트(중국80개, 인도네시아21개, 베트남2개)를 운영하는 글로벌 유통업체로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 같은 규모는 국내 유통업체 중 해외사업 부문에 있어서는 최대 규모이며, 국내/외 점포수를 합쳐 운영 점포수에서도 국내 유통업체 중 1위에 해당합니다. 또한, 국내 점포수보다 더 많은 해외 점포를 운영하고 있어 글로벌 유통업체로서 성장할 수 있는 유통망을 확보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2006년부터 본격적인 해외사업을 준비한 후, 3년여 만에 이룬 결과로, 롯데마트는 향후에도 VRICs(베트남, 러시아, 인도, 중국) 국가를 중심으로 출점을 가속화해 아시아 유통시장에서 1등 유통업체로 발돋움할 계획입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 대한민국 IT포털의 중심 이티 뉴스

- 롯데마트 홈페이지

-「공급사슬관리」장성기 저

-「글로벌시대의 경영전략」장세진 저

- 한국해운신문

- KISS

- 박찬석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유한킴벌리의 SCM
  • SCM프로젝트의 주요성과 p.161) 새로운 판매기회의 획득2) 유한킴벌리와 롯데마트의 주요 성과지표3) 개선(변화) 업무 실적7. SCM의 주요 성공요인 p.201) 롯데마트와의 좋은 파트너십(Good Partnership)2) 성공적인 공급사슬관리 체제의 구현3) 회사의 정보기술과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4) 양사의 최고경영층의 적극적인 지원5) 기업의 경쟁

  • 유한킴벌리 SCM, 공급사슬관리
  • 롯데마트 SCM)1. 추진배경 2. 유한킴벌리-롯데마트 SCM추진과정3. SCM 주요성과 4. SCM의 주요 성공요인 Ⅲ. 본론(유한킴벌리의 SCM)1. 유한킴벌리와 협력회사와의 관계 2. 공급망과 물류관리 혁신 Ⅳ. 본론(문제점 및 개선안)1. 문제점 2. 개선방안 Ⅴ. 결론Ⅰ.서론1. SCM의 정의Supply Chain Management 는 공급체인 관리를 말하며, 공급체인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주체 - 공급업체, 제조업체, 물류업체, 유통업체 - 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원

  • [유통관리] 유한 킴벌리의 유통 혁신 성공 사례, 과정, 성공요인, 문제점 및 개선사항(SCM 포함)
  • 롯데마트로부터 시범사업 업체를 공식적으로 구성하기 위한 제안을 받고 이를 수락하였다. 2000년 4월, SCM 파트너로서 롯데마트를 방문하여 CPFR프로젝트에 대한 제안서를 발표하였고, 2000년 5월 롯데마트의 공급업체 중 카테고리가 겹치지 않는 5개 업체(유한킴벌리, LG화학, 제일제당, 풀무원, 오뚜기)에 선발되어 시범 CRP(Continuous Replenishment Program) CRP(Continuous Replenishment Program) :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간의 각종 상품에 대한 주문을 양자 간의 정보교류를 통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SCM
  • SCM관련 담당자와 통화 및 e-mail로 정보를 얻게 되었다.2. 기업소개 1970년 제약회사인 유한양행(주)이 미국의 킴벌리클라크와 합작투자로 설립한 회사이다. 주요 사업은 위생용품 및 건강용품의 제조와 판매이다. 1970년 3월 산업용가정용 지류 제품과 이와 관련된 제품 생산 및판매, 제지기술 용역사업을 목적으로 설립하였다.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하였고, 1987년 11월 경영혁신운동 QMP를 도입하였다. 1999년 4월 안양공장이 환경

  • Supply Chain Management SCM 정의 SCM 사례 유한킴벌리 SCM SCM 추진계획 SCM
  • SCM 전략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은 자사에 적합한 SCM 구현을 위해 최적의 대안 탐색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참고자료-네이버 ; www. naver. com-유한킴벌리; http://www.yuhan-kimberly.co.kr-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유한킴벌리 (문 국현 외 2인 저 / 한스 미디어,2005)-e-비즈니스 시대의 SCM 과 유통정보화 전략 (임세현 외 1인 저 / 한올 출판사,2005)-Barilla Spa의 사례를 통해 보는 물류 유통에서의 JIT|작성자 taxozu4344 -물류 및 공급체인 관리 (Simchi-levi, kami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