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3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동기
회사소개
주요 소매상의 종류 / 할인점이란
환경분석
이마트의 시장지위
경쟁자 분석(홈플러스)
이마트 SWOT분석
이마트 4P전략
이마트의 STP전략
이마트 성공요인 요약
향후전략
우리의 제안

본문내용
1. 선정동기
10/13~10/22 (10일간, 16개 점포)
매출액 392억 (월마트 전년대비 102%증가)
하루 평균 고객수 3911명 5980명 (53%증가)
일인 구매비용 31,000원 41,000원(32.3%증가)

국내 할인점 부동의 1위
“이마트”의 성공요인은 무엇인가..?

2. 회사소개(연혁)
1930. 10 미스코시 경성지점(신세계 백화점 본점 전신) 개점
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6. 12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2 이마트 10호점(서부산점) 개점 / 중국 이마트 1호점 취양점 개점
1999.11 이마트 20호점 개점 (산본점)
2001. 2 아마트 30호점(만촌점) 개점
2001.11 이마트 40호점(은평점) 개점
2002.11 이마트 50호점(연수점) 개점
2003.12 이마트 60호점 (울산점) 오픈
2004.10 이마트 70호점 (용산역점) 개점
2006. 5 중국 이마트 7호점 (산린점) 개점
2006. 9 공정위 월마트 인수 합병 승인
2006.10 신세계 이마트 국내 103호점(태백점) 개점


3. 주요 소매상의 종류
.
.
.
.
3. 한국형 할인점
한국형 할인점 업태의 컨셉


중산층을 대상으로 하며, 식품을 위주로 잡화와
의류등을 취급하며, 저가격 판매와 원스톱 쇼핑을
모토로, 한국인의 쇼핑정서와 구매 관습을 최대한
살린 주부 편의형의 종합할인점 (Full Line Discount Store)


EX) E-Mart
- 한국인의 평균키와 눈높이에 맞는 천장 높이에 제품 진열
- 야채류의 비포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