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전략론 Strategic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호텔 경영 전략론
Strategic Management
목 차
Macdonald’s 사례
Introduction
전략 경영의 발달(유래)
1)전통적 관점
2)자원에 입각한 관점
3)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 네트워크 관점
Macdonald’s 사례
매출의 평탄화
소비자들의 Fast Casual
로의 전환
○버거킹의 ‘와퍼’와 경쟁
하기 위한 ‘Big&Tasty’
○여성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높은 품질의 샐러드
○비 전통적인 매장
장기적으로 문제
극복에 어려움
○운영 노하우 (O)
○비즈니스 기술의 부족
○자금의 부족
○콜로라도, 덴버의
Chipotle Mexican Grill
식당 성공
○새로운 지점의 오픈
Steven Ells
Macdonald’s 사례
약 1년 간 Ells의 사업 숙지
→ Ells의 사업에 투자 결정
경영 관리 요구
당시 Macdonald’s의
경영진은 성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
1997년, Steven Ells의
사업 계획서
Macdonald’s보다 Chipotle의 폭발적 성장
초기 투자 비용 대비
Macdonald’s 프랜차이즈점을 능가하는
Chipotle 프랜차이즈점의 매출
소형, 경제적, 효율적 주방, 간단한 메뉴
Russ Smyth, 수천 개의
Chipotle 식당의 구상
Donatos Pizzeria
Boston Market
Pret A Manger
‘Caution’ 추구
안전성 추구
매우 느린 확장 전략
안전성 보장 But,
주주 인내심 바닥
Introduction
환대 사업은 매우 경쟁적
Macdonald’s가 지난 세기 중반에 급격하게 확장을 시작하였을 때는 소수의 패스트푸드 대안
Macdonald’s는 그 어떤 다른 기업보다 더 패스트푸드 시장을 형성하는데 노력하였고 모든 단계에서 그들의 경쟁사를 능가
미국 내 성장이 감소하면서 Macdonald’s는 미국 밖 투자를 증가
Macdonald’s는 미국 내 시장에 새로운 기업의 침투와 고객의 입맛이 변화함에 따라 최근 역사 동안 가장 어려운 문제에 봉착
1) Macdonald’s는 그들 스스로 개혁을 할 것인가?
2)그들의 차별화 전략은 장기적으로 성공할 것인가?
3)아니면 Macdonald’s는 과거 다른 산업의 많은 선두주자들처럼 정체된 성장을 하면서 새롭게 등장한 기업이 그들의 자리를 빼앗는 것을 볼 것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이론적 배경, 발전과정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목표, 유형, 영역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의 운용요소 분석(사례 중심)
  • Strategic Business Unit)에도 확대하는 계획을 수립하였다. 참고문헌- 김세중 외 3명(2003) / 경영정보시스템 / 서울; 무역경영사.- 김승일(1995) / 경영혁신의 주체와 프로세스 / 국제기업전략연구소.- 오마에겐이치지음, 홍을표옮김(2003) / 기업경영과 전략적사고 / 생활지혜사.- 이한검(1993) / 경영정책, 전략론 / 형설출판사.- 조남재, 노규성 / 경영정보시스템 / 세영사.- 천명중(2002) / 경영정보시스템 / 대영사.- 홍일유(2005) / 경영정보시스템 (디지털 기업을

  • [학사][호텔경영] 국내 컨벤션산업의 위기관리 실태에 관한 연구
  • Managiment. Lexington Books. Toronto 1998.pp27. Weldy. Arthur L. The Step program. Self-Paced Training for the Exposition Professional. IAEM Module IX : Crisis Prevention 1994.pp.12) 국외논문1. Bernstein Jonathan. The 10steps of Crisis Management. Security Management 34.1999.pp.75-762. Burnett. John J. A Strategic Approach to Managing Crisis. Public Relations Review 24. 1998.pp.475-4883. yrant. Sarah and Gaiko, Sylvia S., Determining Skills Necessary for Meeting Planners. Proceeding The Convention Expr Summit VIL. Las Vegas, Nevada February pp.21-23.19994. Marra. F. J,. Cris박

  • 인적자원관리의 사례와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 및 접근방법 분석
  • 호텔기업의 경영 또한 본질적으로 인적자원에 의존한다. 모든 기업경영에 있어서 인적자원이 중요하긴 하지만 호텔서비스의 특성상 인적자원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된다.인적자원이 호텔기업의 경영성과, 즉 목적달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제조기업 에서 직무수행능력이나 의지가 부족한 직원이 생산한 불량품은 검사과정에서 발견되므로 생산비용만큼의 실패비용이 발생된다(윤대순, 2002).호텔의 인적자원으로부터의 성과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경영, 사회에 환원하고 돌려주려는 건정한 기업정신 등등우리들은 여기서 기적적인 성공 뒤에는 그들이 흘린 땀방울과 고뇌, 노력이 있었음을 다시 한번 주목해야 한다.참 고 문 헌스타벅스 김영사 하워드 슐츠도리 존스 양 지음/홍순명 옮김경영학원론 이원우서도원이덕로 공저기업과 사회 경문사 진유근 저마케팅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공저국제마케팅론 신영사International Marketing 교재호텔마케팅론 이화인 저LG 경제연구소BU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경영, 사회에 환원하고 돌려주려는 건정한 기업정신 등등우리들은 여기서 기적적인 성공 뒤에는 그들이 흘린 땀방울과 고뇌, 노력이 있었음을 다시 한번 주목해야 한다.참 고 문 헌스타벅스 김영사 하워드 슐츠도리 존스 양 지음/홍순명 옮김경영학원론 이원우서도원이덕로 공저기업과 사회 경문사 진유근 저마케팅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공저국제마케팅론 신영사International Marketing 교재호텔마케팅론 이화인 저LG 경제연구소BU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