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전략론 Strategic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호텔 경영 전략론
Strategic Management
목 차
Macdonald’s 사례
Introduction
전략 경영의 발달(유래)
1)전통적 관점
2)자원에 입각한 관점
3)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 네트워크 관점
Macdonald’s 사례
매출의 평탄화
소비자들의 Fast Casual
로의 전환
○버거킹의 ‘와퍼’와 경쟁
하기 위한 ‘Big&Tasty’
○여성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높은 품질의 샐러드
○비 전통적인 매장
장기적으로 문제
극복에 어려움
○운영 노하우 (O)
○비즈니스 기술의 부족
○자금의 부족
○콜로라도, 덴버의
Chipotle Mexican Grill
식당 성공
○새로운 지점의 오픈
Steven Ells
Macdonald’s 사례
약 1년 간 Ells의 사업 숙지
→ Ells의 사업에 투자 결정
경영 관리 요구
당시 Macdonald’s의
경영진은 성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
1997년, Steven Ells의
사업 계획서
Macdonald’s보다 Chipotle의 폭발적 성장
초기 투자 비용 대비
Macdonald’s 프랜차이즈점을 능가하는
Chipotle 프랜차이즈점의 매출
소형, 경제적, 효율적 주방, 간단한 메뉴
Russ Smyth, 수천 개의
Chipotle 식당의 구상
Donatos Pizzeria
Boston Market
Pret A Manger
‘Caution’ 추구
안전성 추구
매우 느린 확장 전략
안전성 보장 But,
주주 인내심 바닥
Introduction
환대 사업은 매우 경쟁적
Macdonald’s가 지난 세기 중반에 급격하게 확장을 시작하였을 때는 소수의 패스트푸드 대안
Macdonald’s는 그 어떤 다른 기업보다 더 패스트푸드 시장을 형성하는데 노력하였고 모든 단계에서 그들의 경쟁사를 능가
미국 내 성장이 감소하면서 Macdonald’s는 미국 밖 투자를 증가
Macdonald’s는 미국 내 시장에 새로운 기업의 침투와 고객의 입맛이 변화함에 따라 최근 역사 동안 가장 어려운 문제에 봉착
1) Macdonald’s는 그들 스스로 개혁을 할 것인가?
2)그들의 차별화 전략은 장기적으로 성공할 것인가?
3)아니면 Macdonald’s는 과거 다른 산업의 많은 선두주자들처럼 정체된 성장을 하면서 새롭게 등장한 기업이 그들의 자리를 빼앗는 것을 볼 것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