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전략론] 호텔 신라의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Ⅰ. 서론
연구목적 및 신라호텔 선정이유

Ⅱ. 이론적 배경


Ⅲ. 신라호텔 본론1
1. 신라호텔 개요, 사명 및 목표
2. 사업개요 및 부문별 현황, 매출실적
3. SWOT 분석

Ⅳ. 신라호텔 본론2 전략분석
1. 4P전략
2. 차별화 전략
3. 주요성공 요인
4. 전략적 대안 및 방안

Ⅴ.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면세유통사업

1986년 면세유통사업을 시작한 호텔신라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과 출국하는 내국인에게 면세 명품관으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최고의 면세유통기업으로 발전해 오고 있다. 서울점 및 제주점, 인천공항점, 인터넷면세점 등 4개의 영업 채널을 통해 향수, 화장품, 시계, 의류, 가방류 등 400여종에 이르는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 프라다, 구찌, 버버리, 에트로, 까르띠에, 크리스찬디올,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의 세계적 명품 부티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품격있는 쇼핑 공간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시설 확장 및 리뉴얼을 시행하여 서울점 옥상에 대규모 게스트 라운지를 조성하고, 다양한 테마의 문화 이벤트 및 휴식처를 제공하는 한편, 무료 발렛서비스를 최초로 실시하는 등 유통업계의 서비스 트렌드를 이끌고 있기도 하다.
특히 2008년 인천 국제공항 신규 2기 면세 사업자로서 공항 면세점을 개장함으로써 세계적 유통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고 면세 사업장으로서 단일공항으로는 세계 2위의 규모를 갖고 있는 인천국제공항으로의 진출은 사업 확장의 결정적 요인이 되었으며, 동시에 여객 터미널과 신규탑승동 등에 걸쳐 업계 최대 면적의 매장을 확보함으로써 비약적인 매출 신장과 함께 향후 회사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3) 생활레저사업

호텔신라는 2004년 호텔 피트니스 클럽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피트니스 클럽인 반트(VANTT)의 운영을 시작하며 스포츠 레저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의 럭셔리 피트니스 클럽인 반트는 특1급 호텔의 서비스 가치를 독립된 업장에 적용함으로써 고품격 회원제 피트니스 클럽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
참고문헌
참고문헌

Kosis 통계정보 시스템 http://kosis.nso.go.kr
신라호텔 http://www.shilla.net)
한국관광호텔업협회(http://www.hotelskorea.or.kr)
한국관광공사 통계자료 http://www.knto.or.kr
조원섭. 전략태도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2006
Lofsten,Lndelof Environmental hostility, strategic orientation and the importance of management accountiing.
세계 100대 호텔 진입한 한국호텔 3인방의 경쟁력. 이코노믹 리뷰. 2007.11
호텔 매니저론(이영구, 21세기북스, 2001)
호텔사업론(정종훈, 김근종, 학문사, 2004)
중앙일보 ECONOMIST 제 668호 (2002/12/31)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호텔신라 사업부문, 한국시사경제21, 2006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대변신, 한국시사경제21,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2. 한국 현대 호텔의 발전 과정1929년 - 국내최초의 본격적 상용호텔(commercial hotel)인 반도호텔이 개관 해방이후~50년대 - 정체기 (일본총독부 운영 → 미군정 관리 → 교통부로 이관)조선호텔, 반도호텔, 부산철도호텔 1950년대 - 대원호텔, 금수장호텔, 해운대관광호텔, 사보이호텔 개관 1953년 - 정부조직 내 관광과가 설치, 여행사와 민영호텔 등장1954년 - 교통부 육운국에 관광산업 촉진을 위한 관광과가 설치1957년 - 세계관광기

  • 호텔마케팅 레포트
  • 호텔 CRM의 도입과 그 예.46 1) CRM 도입의 성공 요건 .46 2) CRM 도입의 예 47(1) 외국 호텔의 CRM ( Marriott Hotel ) 47 (2) 우리나라 호텔의 CRM 511. 쉐라톤워커힐 522. 웨스턴조선 523. 서울 프라자 554. 호텔 신라 555. 아미가 호텔.556.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신라 호텔2) 해외로 뻗어 나가는 신라 호텔Ⅲ 결 론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서비스업을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교통수단의 발달과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해 여행이 중요 서비스업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호텔산업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그리고 2001년 말 현재 객실 수 기준으로 전국 특1급 호텔산업이 전체 관광호텔업계에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전략.272. 구축방법론.293. CRM 구축 프로젝트 관리324. 고객관리 프로세스 단계335. CRM 의 CTI(콜센터)33제 2 절 다른 산업의 CRM 구축

  • [관광마케팅] 클럽메드의 마케팅전략과 한국유인전략
  • 목 차1.회사소개 1) 클럽메드란 2)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3) 한국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2. 시장 분석 1) 관광산업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분석 1) 유사상품과의 경쟁분석 2) 기타 독립 리조트 4.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주요 고객 및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8P 5.성공요인 분석 6.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의 타당성 조사 1) 환경적 요인 분석 2) 시장성 분석 3) 접근성 분석 4)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로의 유인전략 1.회사소개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