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미지 혁신을 통한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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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하나로 마트 소개
목표 및 주제선정이유


본론 1

하나로 마트의 상황분석
및 문제점 도출


본론 2

포비의 마케팅 전략1
포비의 마케팅 전략2

결론

기대효과
보완해야 할 점
본문내용
주제 선정 동기

예전만해도 주부들이 저렴한 가격에 식품구입을 하기 위해서는 농협의 하나로마트를 가서 쇼핑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현재는 국내외의 수많은 할인매장의 등장으로 인하여 농협의 시장점유율 및 인지도가 떨어지며 다른 할인점에 비해 경쟁력을 상실하게 되었다. 그러나 현재 농협 하나로 마트 역시 국내외 할인매장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계획중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세분시장에 어떤 마케팅전략으로 고객에게 농협 하나로 마트가 다가가면 성공 할 수 있을 지에 대해 구상해보기로 하였다.

Weaknesses(약점)
▪ 재래시장분위기의 농수산물만 취급한다는 고객의
지각이 고정
▪ 홍보의 부족으로 브랜드 경쟁력이 약함
▪ 품목이 제한되어 있어서 경쟁사와의 경쟁이 어려움
▪ 매장의 크기 및 편의/부대시설/주차시설이 미흡

Opportunities(기회)
▪ 은행과 붙어있어서 시너지 효과를 누릴수 있음
▪ 현재 웰빙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
▪ 하나로마트 이용자의 경우 이용빈도수가 높음

하나로 마트 이용자의 구매성향
이용자들은 상대적으로 월평균 가계수입이 많고, 연령이 높으며 취업주부 비율이 높으며 주로
농수산품 및 식료품에 대한 구매가 많은 경향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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