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미지 혁신을 통한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하나로 마트 소개
목표 및 주제선정이유
본론 1
하나로 마트의 상황분석
및 문제점 도출
본론 2
포비의 마케팅 전략1
포비의 마케팅 전략2
결론
기대효과
보완해야 할 점
- 본문내용
-
주제 선정 동기
예전만해도 주부들이 저렴한 가격에 식품구입을 하기 위해서는 농협의 하나로마트를 가서 쇼핑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현재는 국내외의 수많은 할인매장의 등장으로 인하여 농협의 시장점유율 및 인지도가 떨어지며 다른 할인점에 비해 경쟁력을 상실하게 되었다. 그러나 현재 농협 하나로 마트 역시 국내외 할인매장에 대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계획중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 세분시장에 어떤 마케팅전략으로 고객에게 농협 하나로 마트가 다가가면 성공 할 수 있을 지에 대해 구상해보기로 하였다.
Weaknesses(약점)
▪ 재래시장분위기의 농수산물만 취급한다는 고객의
지각이 고정
▪ 홍보의 부족으로 브랜드 경쟁력이 약함
▪ 품목이 제한되어 있어서 경쟁사와의 경쟁이 어려움
▪ 매장의 크기 및 편의/부대시설/주차시설이 미흡
Opportunities(기회)
▪ 은행과 붙어있어서 시너지 효과를 누릴수 있음
▪ 현재 웰빙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
▪ 하나로마트 이용자의 경우 이용빈도수가 높음
하나로 마트 이용자의 구매성향
이용자들은 상대적으로 월평균 가계수입이 많고, 연령이 높으며 취업주부 비율이 높으며 주로
농수산품 및 식료품에 대한 구매가 많은 경향을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