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유통]농산물유통의 의미, 농산물유통의 역할, 농산물유통과 신유통업태, 농산물유통과 농산물안전성검사, 농산물유통과 관련직종직무분석, 농산물유통과 농산물유통학과, 농산물유통과 지식영역요구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농산물유통의 의미
Ⅲ. 농산물유통의 역할
Ⅳ. 농산물유통과 신유통업태
1. 도매시장 내 거래의 부조리 근절
2. 운영주체의 경영효율화와 활성화가 동시에 이루어져야 된다
3. 도매시장 내 비용절감과 효율화를 위해 시설보완과 확충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된다
Ⅴ. 농산물유통과 농산물안전성검사
1. 농산물의 안전성 검사의 필요성
2. 안전성검사 수행 목적
3. 농산물의 안전성 검사 추진(1)
4. 농산물의 안전성 검사 추진(2)
5. 농산물의 안전성 검사 추진(3)
Ⅵ. 농산물유통과 관련직종직무분석
Ⅶ. 농산물유통과 농산물유통학과
1. 학과 소개
2. 교육 내용
3. 취득 가능 자격 종목
4. 적성․흥미
5. 진로․전망
6. 설치 학교 현황(1학년 기준)
Ⅷ. 농산물유통과 지식영역요구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국민의 정부 출범 시 농산물유통개혁의 일환으로 유통경로의 다원화 및 유통마진 축소 등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직거래사업을 추진하였다. 그 추진유형을 살펴보면, 지자체.농협 등이 유휴지를 이용한 간이 직거래시설을 설치하여 생산자(단체)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추진하는 직거래장터, 회원농협이 도시지역의 소비자단체와 자매결연을 맺고 직거래를 하는 자매결연 직거래, 농협 금융점포에 판매대를 설치하여 금융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금융점포 내 직판장(신토불이 창구), 회원조합인 하나로마트와 지자체 지원 직판장 등을 통하여 상시적인 판매를 추진하는 상설판매장, 군.교도소.대형식당.학교 등 대량수요처와 직거래하는 대량수요처 및 대형유통업체 직거래, 신유통형태의 거래로서 종합유통센터 및 파머스마켓을 통한 직거래, 생활협동조합, 우편주문, 통신판매, 직판장 판매 등과 같은 다양한 직거래를 추진하였다. 이러한 결과 직거래 매출액은 7조7,700억원으로 전체 농산물 유통량의 23%를 차지하여 4.6배 성장하였다.
≪ … 중 략 … ≫
Ⅱ. 농산물유통의 의미
농산물 유통이란 그것이 생산되고 상품화되어 각기의 유통경로에 따라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의미한다. 본고에서는 농산물 유통의 체계적 이해를 위해 농민이나 지주에 의한 판매방식, 산지의 표준적인 시장인 소장권에서의 유통, 장시간 유통과 대장권에서의 유통 및 원격지 유통으로 나누어 고찰하기로 한다.
- 참고문헌
-
◇ 배흥규(1996), WTO 체제하 농산물 유통정책의 방향, 동아대학교
◇ 안병주(2012),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 이관수(1981), 농산물유통 시장구조의 발전과정에 관한 비교연구, 동의대학교
◇ 조창욱(1979), 농산물 유통구조의 합리화방안, 고려대학교
◇ 최장이(1999), 농산물 유통구조 효율화에 관한 연구, 경원대학교
◇ 홍정학(2012), 농업소득 및 농산물유통 관련 과세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